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가장 먼 미래를 보는 새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 데드라인이 주는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소원을 빌 때,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말하라, 하루 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자, 일과 사랑의 공통점

by 뇌내잡설 2025. 3. 28.
반응형

<HBIZ_STORY1 : 가장 먼 미래를 보는 새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

가장 먼 미래를 보는 새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

모름지기 한 회사의 최고경영자라면 자신의 업무 중 최소한 절반은 변화를 분석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데 바쳐야 한다.

지금 당장의 경영 이슈에 함몰되다 보면 멀리서 다가오는 변화의 먹구름을 보지 못할 때가 있다.

리더가 눈앞의 성과에만 매달릴 때 회사의 미래는 없다는 점을 꼭 명심하자.

 

-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 ‘초격차’에서

 

<이어지는 글>

- 지금까지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많이 먹는 시대였지만 앞으로는 가장 먼 미래를 보는 새가 모든 것을 가져갑니다.

- 미래에 대한 통찰은 엄청난 공부의 결과물입니다.

- 리더가 학습하지 않는 것은 음주운전 하는 것과 같습니다.

- 본인만 추락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 전체를 위험에 빠트리게 됩니다.

 

 

 

<HBIZ_STORY2 : 데드라인이 주는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데드라인이 주는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어떤 일이건 주어진 시간이 다할 때까지 그걸 끝내는 시간이 늘어진다.

누군가에게 반년 안에 사업 계획을 수립하라고 하면 그는 반년 안에 사업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반면 6일 안에 계획을 수립하라고 하면 그는 6일 안에 그렇게 할 것이다.

적은 시간이 몰입도를 높인다. 데드라인이 주는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 게리 피사노

 

<이어지는 글>

- 어떤 일이건 주어진 시간이 다할 때까지 그걸 끝내는 시간이 늘어지는 것을 파킨슨 법칙이라 합니다.

- 압축된 시간, 극도로 창의적인 흥분 상태에 있을 수 밖에 없을 때, 신경세포가 활성화되면서 다른 상태에서는 생각해낼 수 없었던 아이디어와 혁신이 등장합니다.

- 불가능 해 보이는 짧은 데드라인이 위대함을 만들어 냅니다.

 

 

 

<HBIZ_STORY3 : 소원을 빌 때,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말하라>

소원을 빌 때,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말하라

소원을 빌 때도 비결이 있다. 우주에는 과거도, 미래도 없고 오로지 현재 뿐이다.

그러니 우주에 전해졌으면 하는 미래의 일도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말해보자.

○ ‘저는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더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

○ ‘저는 행복합니다’ 라고 단언하면 당신의 뇌가 나의 어떤 부분이 행복한 거지 하고 머리를 굴려 생각을 시작한다.

 

- 미야모토 마유미, ‘돈을 부르는 말버릇’에서

 

<이어지는 글>

- 다정한 말 한 마디를 (자신에게) 할 때마다 머지않아 좋은 감정으로 자라날 씨앗 하나를 심는 셈입니다.

- 긍정의 말 한마디를 할 때마다 성공의 씨앗을 뿌리는 것입니다.

- 인생은 최면입니다. 좋은 말이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HBIZ_STORY4 : 하루 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자>

○ 하루 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자

○ 인생이 시작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우리는 죽는다고 누군가가 알려줬어야 했다.

○ 그랬다면 우리는 매일 매 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 지금 당장 하라!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지금 당장 하라!

○ 내일이 되면 또 내일로 미루게 되니까.

 

- 마이클 랜던

 

<이어지는 글>

- 죽음이란 날마다 밤이 오고, 해마다 겨울이 찾아오는 이치와 같이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 밤이나 겨울이 다가오면 우리는 준비를 합니다.

- 죽음에 대한 준비는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훌륭한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 우리들이 훌륭한 인생을 살면 살수록 죽음은 더욱 더 무의미한 것이 되며, 그에 대한 공포도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성자에게 죽음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카프카)

 

 

 

<HBIZ_STORY5 : 일과 사랑의 공통점>

일과 사랑의 공통점

인생에서 해야 할 커다란 두 가지 책무가 있다면 일과 사랑이다.

○ ’labor’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노동과 분만이라는 뜻이 포함돼 있다.

일과 사랑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존재한다.

사랑에는 아픔과 출산의 산고가 있고, 일에는 땀과 수고스러움이 있다.

결국 인간은 고통을 통해 성숙해지고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 이병구 네패스 회장, ‘석세스 애티튜드’에서

 

<이어지는 글>

- 일이란 목표를 위해 사용한 에너지이자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노동을 수반합니다.

- 또한 이는 사람의 소명이기도 하면서 기쁨과 자유를 누리게 하는 축복의 일부입니다.

- 일이 없으면 사람은 생존할 수 없다는 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도 합니다.

- 일을 사랑하면 매일 매일이 행복해 집니다.

- 성공 인생이 펼쳐집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가장 먼 미래를 보는 새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 데드라인이 주는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소원을 빌 때,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말하라, 하루 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자, 일과 사랑의 공통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매일 매일을 마치 하나의 일생처럼 살아라, 문제가 있는 곳에 기회가 있다, 운명은 자신의 손에 있다, 무엇이 오늘의 실리콘밸리를 만들었나, 지금 배우고 있지 않다면 이미 죽어가고 있는 것이다  (0) 2025.03.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생각하는 대로 이뤄진다, 가장 안전한 길이 가장 위험한 길이다, 인생이란 장애물 경기다, 기꺼이 바보처럼 보이려는 의지가 탁월한 아이디어를 만든다, 주어진 행복에 만족하는 것은 위험하다  (0) 2025.03.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 보다 공동체 이익을 우선 고려하라, 성과를 바란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남을 위한 일일수록 더 기쁜 마음으로 하라, 길을 잘못 들어섰다고 슬퍼하지 마라, 내가 불구라는 것에 화를 내는 것은 시간 낭비다  (0) 2025.03.2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축복은 고난의 탈을 쓰고 찾아온다, 스스로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행하라, 행동이 자신감을 회복시킨다, 누구라도 남을 칭찬하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단점 보완이 아닌 강점 활용에 집중하라  (0) 2025.03.2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목표와 방향의 힘은 얕볼 수 없다, 충돌과 압박이 나를 단련시킨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와 비교하라, 딱지가 벗겨져야 새 살이 돋는다, 절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말을 믿지 마  (1) 2025.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