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고독 없이 성장 없다., 꿈은 천국에 가깝고 현실은 지옥에 가깝다., 비판을 즐길 줄 아는 사람, 간절히 원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 지루한 반복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by 뇌내잡설 2024. 11. 2.
반응형

<HBIZ_STORY1 : 고독 없이 성장 없다.>

○ 고독 없이 성장 없다.

○ 인생의 삼고(三苦)고독, 고생, 고통이다.

○ 이 세 가지 모두 감내하기란 쉽지 않다.

○ 하지만 그런 만큼 이 보다 인생을 더 크게 발전시키는 것도 드물다.

○ 그런 의미에서 삼고는 인생의 삼고(三高).

○ 고독하지 않으면 몰입할 수 없으며, 고생하지 않으면 대가가 될 수 없고, 고통이 없으면 삶의 의미를 깨닫기 힘들기 때문이다.

 

- 유영만, ‘니체는 나체다.’에서

 

<이어지는 글>

-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고독 예찬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 “고독은 젊은 날에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좀 더 성숙하면 고독은 즐거운 일이 된다. 나는 시골에서 고독하게 생활했는데, 고요한 삶의 단조로움이 창의적 사고에 자극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HBIZ_STORY2 : 꿈은 천국에 가깝고 현실은 지옥에 가깝다.>

○ 꿈은 천국에 가깝고 현실은 지옥에 가깝다.

○ 누구나 꿈꾸고 희망하는 것은 천국이다.

○ 하지만 꿈꾸고 희망하는 것을 현실화시키기 위해서는 지옥과 같은 현실의 가시밭길을 통과해야 한다.

○ ‘꿈은 천국에 가깝고, 현실은 지옥에 가깝다’라는 말이 있는 것도 이런 연유다.

 

-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사장

 

<이어지는 글>

- 올라야 할 산이 높으면 높을수록 산은 험하고 지나가야 할 계곡도 깊습니다.

- 그런 깊고 험난한 계곡과 산길을 걷지 않고서는 결코 높은 산을 오를 수 없습니다.

-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실패나 난국을 안내자 삼아 정상에 올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HBIZ_STORY3 : 비판을 즐길 줄 아는 사람>

○ 비판을 즐길 줄 아는 사람

○ 비판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하지만 나는 이런 비판에 익숙해져 있다.

○ 리더에게 비판은 일종의 삶의 자극제다.

○ 만일 비판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비판으로부터 지혜를 배우고 한 발짝 물러서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힘이 없다면, 리더가 될 수 없다.

 

- 카를로스 곤, 르노 회장

 

<이어지는 글>

- 공자도 니체도 비판을 즐기라 말합니다.

- 진리를 향해 나아가는 데에는 동조자 보다 비판자가 도움이 됩니다.(공자)

- 비판은 쉼 없이 들을수록 좋습니다.(니체)

- ‘다른 사람의 비판을 피하려면 아무 행동도 하지 말고, 어떤 말도 하지 말아야 하며, 그 어떤 존재가 되어서도 안됩니다.(알버트 허바드)’

 

 

 

<HBIZ_STORY4 : 간절히 원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

○ 간절히 원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

○ 목표를 끝까지 관철하고 말겠다는 집념은, 기개가 있는 자의 정신을 단단히 바치고 있는 기둥이며

성공의 최대 조건이다.

○ 이것이 없다면 아무리 천재라고 할지라도 이리저리 방황하게 되고 헛되이 에너지를 소비할 뿐이다.

 

- 체스터필드

 

<이어지는 글>

- 성공은 그것을 결의하는 가슴속에 있습니다.

- 원래 인간에게는 누구나 기적을 일으킬 힘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 간절히 염원하면 ‘무슨 일이든 이루겠다!는 집념이 샘솟고, 그 집념에서 놀랄 만한 엄청난 힘이 나옵니다.

- 절실히 염원하면 당신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입니다.

 

 

 

<HBIZ_STORY5 : 지루한 반복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 지루한 반복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 나의 일상은 지극히 단조로운 날들의 반복이었다.

○ 잠자고 일어나서 밥 먹고 연습, 자고 일어나서 밥 먹고 다시 연습, 어찌 보면 수행자와 같은 하루하루를 불태웠을 뿐이다.

○ 조금 불을 붙이다 마는 것이 아니라, 재까지 한 톨 남지 않도록 태우고 또 태웠다.

○ 그런 매일 매일의 지루한, 그러면서도 지독하게 치열했던 하루의 반복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 강수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에서

 

<이어지는 글>

- 세계적 발레리나 강수진은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큰 업적, 가장 듣고 싶은 찬사는 ‘보잘 것 없어 보이는 하루하루를 반복하여 대단한 하루를 만들어 낸 사람’이라고 합니다.

- 지극히 규칙적이고 지루한 반복적 일상이 위대함을 만듭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고독 없이 성장 없다., 꿈은 천국에 가깝고 현실은 지옥에 가깝다., 비판을 즐길 줄 아는 사람, 간절히 원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 지루한 반복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성공이 우리에게 다가오는 법, 터무니없어 보이는 높은 목표를 공개적으로 밝히기, 만물은 성하면 반드시 쇠하기 마련이다, 진정한 행복은 남에게 베푸는 데서 온다., 적응은 무서운 체념을 부른다.  (3) 2024.11.0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생생하게 상상하라. 그리고 간절하게 소망하라, 어떤 일을 하느냐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 편안한 환경에선 강한 인간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한 손은 나를 위해 다른 한 손은 남을 돕는데 사용하라., 성공과 안정은 위기의 징조다.  (1) 2024.11.0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친절을 베푸는 행위에는 결코 낭비라는 게 없다., 하늘이 사람에게 복을 주려고 하면, 꿈을 놓치지 마라., 승리의 여신은 노력을 사랑한다., 나는 어제의 나와 경쟁한다.  (0) 2024.11.02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부족함은 포기의 이유가 아니라, 성공의 원인이다., 스트레스를 즐겨라, 실패 예찬, 남의 성공을 도우면 나의 성공이 따라온다., 성공은 항상 곤궁 다음에 오는 것이다.  (3) 2024.11.02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성공은 감사의 표현 횟수와 비례한다., 시련이 많다는 건 운이 좋은 일이다., 진주가 아름다운 이유, 세상은 거울이다., 반대 없는 의사 결정은 위험하다.  (2) 202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