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낙관성이 부와 건강을 결정한다, 바보 같아야 자신의 한계를 깰 수 있다, 스트레스가 해롭다는 믿음이 건강을 해친다,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왔나?, 목표라는 마약

by 뇌내잡설 2025. 1. 14.
반응형

<HBIZ_STORY1 : 낙관성이 부와 건강을 결정한다>

낙관성이 부와 건강을 결정한다

하버드 법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0년 동안 사회적 성공, 부의 축적, 육체적 건강을 좌우하는 변수를 찾아보았다.

부모의 부, 백인, 공부 잘하기, 뛰어난 두뇌 등은 별 상관이 없었다.

유일하게 관련이 있었던 변인은 낙관성이었다.

세상을 얼마나 낙관적으로 보는가가 그 사람의 성공을 결정했다.

 

- 채정호 교수, ‘옵티미스트’에서

 

<이어지는 글>

- 사람은 하루에 오만가지 생각을 합니다.

- 낙관, 도전, 호기심, 배려와 같은 긍정적 감정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에 따라 사회적 성공, 부의 축적,

건강, 인간관계 등도 점차적으로 개선됩니다.

- 생각이 나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HBIZ_STORY2 : 바보 같아야 자신의 한계를 깰 수 있다>

○ 바보 같아야 자신의 한계를 깰 수 있다

○ 안타깝게도 실제로 도전하지 않으면 자신조차 자신의 잠재력을 알지 못한 채 지나가게 된다.

○ 나는 경험으로 사람이 때로는 바보 같아야 자신의 한계를 깰 수 있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다.

○ 내 체력은 혹은 능력은 이 정도라고 한정 짓는다면 잠재력은 거기서 끝나고 만다.

 

- 자이언트 회장 킹 리우, ‘자전거 타는 CEO’에서

 

<이어지는 글>

- 자신이 가진 무한 잠재력을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가기 쉽습니다.

- 일단 질러 보면 자신도 놀랄만한 잠재력이 있음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해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 (프랭클린 아담)

 

 

 

<HBIZ_STORY3 : 스트레스가 해롭다는 믿음이 건강을 해친다>

○ 스트레스가 해롭다는 믿음이 건강을 해친다

○ 스트레스가 건강에 해롭다고 믿는 이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사망률이 43% 증가했다.

○ 더 중요한 것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한 사람 가운데 스트레스가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생각한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사람처럼 사망 위험률이 낮았다.

○ 즉 스트레스 그 자체보다 스트레스가 해롭다는 믿음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 켈리 맥고니걸

 

<이어지는 글>

- 미국 심리학자 켈리 맥고니걸이 8년 간의 실험에서 밝혀낸 사실입니다.

- 스트레스가 만병을 불러온다는 부정적인 생각은 어서 빨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야겠다는 강박을 불러오고, 결국 몸 여기저기에 이상 신호를 가져오게 됩니다.

- 스트레스에 대한 부정적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HBIZ_STORY4 :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왔나?>

○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왔나?

○ 이 세상에 무엇을 하러 왔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 그 소명은 자기 자신만을 생각해서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을 도와주고 함께 살아가는 것은 자연의 섭리입니다.

○ 나로 인해 세상이 좀 더 좋아질 수 있다는 것, 최선을 다하되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남을 위해서 하는 것, 참으로 흥미진진하지 않습니까?

 

- 김순권 옥수수 박사

 

<이어지는 글>

- 한번 밖에 주어지지 않는 소중한 내 인생!!

- 무엇을 위해 이 땅에 왔는지를,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먼저 생각하고 살아 내야 합니다.

- 남을 위해, 남과 더불어 살아갈 때 행복과 성공이 함께 합니다.

 

 

 

<HBIZ_STORY5 : 목표라는 마약>

목표라는 마약

잠자리에 들기 전과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소리 내어 읽어라.

무의식은 당신이 잠들었을 때나 일에 몰입할 때도 끊임없이 목표를 되새기고 그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뇌에 명령한다.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나 기회를 포착하게 한다.

 

- 랩 무어, ‘레버리지’에서

 

<이어지는 글>

- 목표를 소리 내어 읽으면 무의식에 메시지를 전달하게 되어 집중력과 목표 의식을 고양시키게 됩니다.

- 목표에 집중하지 못하면 뇌가 부정적인 뉴스나 정보, 조잡한 드라마에 현혹되어 목표 실행을 방해합니다.

- 도파민 공급을 막아 공허감, 슬픔, 무기력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낙관성이 부와 건강을 결정한다, 바보 같아야 자신의 한계를 깰 수 있다, 스트레스가 해롭다는 믿음이 건강을 해친다,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왔나?, 목표라는 마약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불행은 새로운 행운을 위한 출발점이다, 하늘은 겸손한 사람을 좋아한다, 유머와 웃음이 성공을 부른다, 비난과 실패가 두려우면 아무 일도 안하면 된다, 좋은 사람을 얻기 위한 세 가지 생각  (0) 2025.01.1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성공은 출발점에서 얼마나 더 왔느냐 하는 것이다, 인생에 있어 최단 거리는 직선이 아니다, 운 좋은 한 해를 만드는 방법, 걸려 넘어지면 걸림돌이요, 딛고 일어서면 디딤돌입니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한다  (0) 2025.01.1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항상 배우는 사람이 되어라, 성공은 사람들에게 사악한 마법을 부린다, 리더의 필수 자질 - 모든 잘못이 자기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습관, 분노는 남이 아닌 나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반항심과 독립심이 상상력을 키운다  (0) 2025.01.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승자가 될 것인가? 패자가 될 것인가?, 자기 의심이 전진의 원동력이 된다, 감사가 행복과 건강을 가져온다, 챔피언의 정신은 무엇이 다른가, 오늘을 어떻게 맞이할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0) 2025.01.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인간은 원래 서로 돕기를 원한다, 내가 최고인 단 하나의 이유, 용서가 당신을 뛰어난 사람으로 성장시킨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만이 효과를 발휘한다, 때로는 원하는 것을 갖지 못하는 것이 행운이 된다  (0)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