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모든 사람은 하느님이 인간 세계에 보낸 천사다>
○ 모든 사람은 하느님이 인간 세계에 보낸 천사다.
○ 그들의 존재는 모두 그만한 이유가 있으며 없어도 되는 사람은 없다.
○ 그러므로 곁에 있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은 바로 하느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 리카이푸, ‘내게 남은 날이 백일이라면’에서’
<이어지는 글>
- 우리 곁에 있는 모든 사람은 내게 교훈을 주고 있는 소중한 사람들입니다.’ (워렌 버핏)
- 내가 먼저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할 때 그들도 나를 배려하고 존중해 주게 됩니다.
- 특히 아랫 사람, 가지지 못한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더 존중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HBIZ_STORY2 : 재무 성과는 직원 만족도의 후행 지표다>
○ 재무 성과는 직원 만족도의 후행 지표다
○ 아주 간단하다.
○ 사실 재무 성과는 당신의 조직이 얼마나 건강한지 나타내는, 선행 지표가 아니라 후행 지표다.
○ 몰입도가 높은 직원들이 높은 환자 만족도를 이뤄낸다.
○ 직원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높은 환자 만족도의 조합이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
- 토니 아마다 (시카코 루터란 종합병원 원장)
<이어지는 글>
- 토니 아마다 원장의 이어지는 말입니다.
- “당신이 사람들을 직원으로만 대우하면 사람들도 직원처럼만 행동할 것이고, 당신이 인정하고 포상하면서 최고로 대우하면 그 사람들도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몰입할 것이다.”
<HBIZ_STORY3 : 오늘을 가장 특별한 날로 만들어라>
○ 오늘을 가장 특별한 날로 만들어라
○ 어떤 일을 하든 “나중에”, “기회를 봐서”, “기회가 또 있잖아. 특별한 날을 기다리자”라고 말해선 안된다.
○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살라.
○ 오늘이 ‘그 특별한 날’이 되게 하라.
○ 당신이 사는 하루하루를 삶에서 가장 특별한 날로 만들어야 한다.
○ 길든 짧든 인생을 이렇게 살아갈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은 분명 풍성해질 것이다.
- 리카이푸, ‘내게 남은 날이 백일이라면’에서’
<이어지는 글>
- 소설가 커트 보니것은 “인생의 작은 일들을 누려라. 나중에 되돌아보면 그것들이 결코 작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 하루를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날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매일 새벽을 맞이한다면 그야말로 ‘특별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HBIZ_STORY4 : 답이 아닌 질문을 배우는 것이 학문(學問)이다>
○ 답이 아닌 질문을 배우는 것이 학문(學問)이다
○ 문제를 해결할 시간이 1시간 있고, 그 해결책에 내 인생이 달려 있다면, 나는 우선 어떤 질문을 제기하는 게 적합한지 판단하는 데 55분을 쓸 것이다.
○ 일단 적절한 질문을 알기만 한다면 문제 해결엔 5분도 걸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어지는 글>
- ‘왜‘라는 질문이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 학문(學問)이라는 한자의 의미는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물음(問)을 배우(學)는 것, 즉 질문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 학문에서 위대한 업적을 이룬 성인들은 남들이 보지 못했던 질문을 던진 사람들입니다.
<HBIZ_STORY5 : 실패의 기쁨을 경험하라>
○ 실패의 기쁨을 경험하라
○ 가장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가장 많은 실수를 가장 빠르게 해본 자가 승리한다.
○ (whoever tries the most things and makes the most mistakes the fastest wins.)
- 톰 피터스
<이어지는 글>
- “실패의 기쁨을 경험하라. 고통 없이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모험이 없으면 보상도 없다.” 웨이 알린의 글입니다.
- 실패는 치명적인 것도 인생의 종말도 아닙니다.
- 실패는 오히려 성공의 발판이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모든 사람은 하느님이 인간 세계에 보낸 천사다, 재무 성과는 직원 만족도의 후행 지표다, 오늘을 가장 특별한 날로 만들어라, 답이 아닌 질문을 배우는 것이 학문(學問)이다, 실패의 기쁨을 경험하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