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사과는 패자의 변명이 아닌 리더의 언어다>
○ 사과는 패자의 변명이 아닌 리더의 언어다
○ 사과는 모든 희망과 바람, 또 불안함의 가면을 벗겨낸다.
○ 사과할 때 인간은 가장 인간 다워 지고 일상생활에서 쓰고 있던 가면을 벗고 진실한 얼굴을 하게 된다.
○ 사과는 더 이상 약자나 패자의 변명이 아니라 ‘리더의 언어’로 바뀌어야 한다.
○ 사과란 단지 잘못을 시인하고 용서를 구하는 행위 이상의 가치를 지녔다.
- 존 케이더(John Kador)
<이어지는 글>
- ‘제 잘못입니다’라는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열어 줍니다.
- 책임질 줄 아는 사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인식되게 합니다.
- 사과는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해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기업의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 사과는 다른 어떤 언어로도 대체할 수 없는 마법의 힘을 가졌습니다.
<HBIZ_STORY2 : 리더는 비생산적 활동에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리더는 비생산적 활동에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자유 시간이 없는 리더는 당장 눈앞의 이슈를 해결하는 데만 몰입하게 된다.
○ 리더는 비생산적인 활동에도 상당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있다.
○ 내 비즈니스 경력에서 거의 모든 중요한 결정은 몽상의 결과물이었다.
○ 처음에는 몽상을 하면 그저 여러 가지 엉뚱한 생각이 서로 엉켜서 혼란스러웠지만, 점차 이상하게도 그런 몽상은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일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제시해주었다.
- 도브 프로만(Dov Frohman)
<이어지는 글>
- 세계적 경영구루 톰 피터스는
- '리더는 자신의 하루 일과 중 50%를 비워두고 몽상에 빠지라'고 말합니다.
- 50%는 아니더라도 하루에 최소한 30분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멍하니 창문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 가장 비생산적인 시간이 가장 생산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HBIZ_STORY3 : 이런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 이런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 자포스를 만난 것은 제 인생 최고의 행운이예요.
○ 저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회사 갈 생각에 가슴이 설렌답니다.
○ 주말에는 월요일이 너무 멀게 느껴져 참을 수 없을 정도예요.
- 리즈 (자포스 직원),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에서
<이어지는 글>
- 직장인들이 금요일 대신 월요일을 고대하는 사회,
- 즉 모든 직장인들이 TGIF 대신 TGIM(Thanks god! It's a Monday)을 외치게 된다면 세상은 정말 살기 좋은 곳으로 바뀔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 직원들이 이렇게 말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 “휴넷을 만난 것은 제 인생 최고의 행운이예요. 저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회사 갈 생각에 가슴이 설렌답니다. 주말에는 월요일이 너무 멀게 느껴져 참을 수 없을 정도예요.”
<HBIZ_STORY4 :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어놓고 싶다면>
○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어놓고 싶다면
○ 일어서세요. 두 팔을 높이 올리세요. 따라 외쳐보세요.
○ "나는 건강하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너무 멋있다!"
○ (Stand up. Raise your arms. Repeat after me; I feel healthy! I feel Happy! I feel terrific!)
- W.클레멘트 스톤(W.Clement Stone)
<이어지는 글>
-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이 글귀를 보고
- 또 따라서 외칠 수 있을 만한 곳에 이 글귀를 써 붙여놓으면 어떨까요?
-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다고 믿고, 될 수 있다고 믿는 것만 될 수 있습니다.
- 무엇을 하거나 되는가는 모두 우리의 생각에 달려 있습니다.
- How would you feel if you could start the day shouting this phrase out loud somewhere?
- We must believe that we can do it, and only by believing will we succeed.
- Everything we do and choose to become depends on our mentality.
<HBIZ_STORY5 : 커리어 건축가가 아닌 조각가가 되라.>
○ 커리어 건축가가 아닌 조각가가 되라.
○ 당신 자신을 커리어 건축가가 아니라 커리어 조각가로 생각하라.
○ 그렇다면 당연히 망치질에, 조각칼 새김질에, 표면을 깍고 문질러 윤을 내는 힘겨운 일을 예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어지는 글>
- 제 아무리 훌륭한 계획이라 하더라도, 계획과 결심만으로 완성되는 일은 없습니다.
- 우리는 화려한 무대에만 주목할 뿐, 무대 뒤에 있는 땀과 노력, 고통은 애써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무대가 화려할수록 그 뒤에는 오랜 시간에 걸친 더 많은 땀과 희생, 고통이 함께함을 알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사과는 패자의 변명이 아닌 리더의 언어다, 리더는 비생산적 활동에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이런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어놓고 싶다면, 커리어 건축가가 아닌 조각가가 되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