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잘 나갈 때 더 겸손한 자에게 성공이 돌아간다, 불편함을 즐기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이 된다, 주류가 아닌 비주류 편에 서라, 나누지 않는 성공은 실패와 동의어다, ‘나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좋은 징조다

by 뇌내잡설 2024. 12. 14.
반응형

<HBIZ_STORY1 : 잘 나갈 때 더 겸손한 자에게 성공이 돌아간다>

○ 잘 나갈 때 더 겸손한 자에게 성공이 돌아간다

○ 미국의 한 연구소가 젊은 나이에 창업에 성공한 CEO 200명을 추적해본 결과, 10년 후 그들 중 100명만 사업을 하고 있었고, 10년이 흐르자 50명만 사업을 계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들의 공통점은 아이템이 좋거나 재무상태의 건전성이 아니었다.

○ 바로 겸손한 자세로 직원들과 파트너들을 대한 CEO였다.

 

- ‘도쿄대 교수가 제자들에게 주는 쓴소리’에서 (이토 모토시게)

 

<이어지는 글>

- “이정도면 됐다고 생각하는 순간 선수 생명은 끝난 것이다. 마음이 몸을 지배한다.”

- 이승엽 선수가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 축배의 잔은 결국 높은 곳에서 엎드리고, 앞설 때 분발하고, 잘 나갈 때 더 겸손한 자에게 돌아갑니다.

 

 

 

<HBIZ_STORY2 : 불편함을 즐기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이 된다>

불편함을 즐기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이 된다

오늘의 나를 완전히 죽여야 내일의 내가 태어나는 것이다.

새로운 나로 변신하려면 기존의 나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

너는 너의 불길로 스스로를 태워버릴 각오를 해야 하리라.

먼저 재가 되지 않고서 어떻게 거듭나길 바랄 수 있겠는가?

 

- 니체

 

<이어지는 글>

-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지의 행복보다는 익숙한 불행을 선택한다’고 심리학자들은 말합니다.

-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천상의 두 나라’에는 ‘그에게 두려웠던 것은 낯선 것이 아니라 익숙한 것이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익숙한 것을 두려워하고 불편함을 즐기는 사람들이 미래의 주인공이 됩니다.

 

 

 

<HBIZ_STORY3 : 주류가 아닌 비주류 편에 서라>

○ 주류가 아닌 비주류 편에 서라

○ 다른 사람들이 뭘 하는지 보려고 하지 마세요.

○ 뭔가 잘나가는 걸 보면 그걸 복제하고 싶은 욕망을 떨치기 힘듭니다.

○ 지금 핫(hot)한 걸 뒤쫓지 마세요.

○ 지금 핫한 것은 이미 누군가가 해버린 겁니다.

○ 다른 사람이 포기한 것, 안한 걸 해야죠.

○ 진짜로 그걸 하면 됩니다.

 

- 데이비드 호바스 (제레미 구체, ‘어제처럼 일하지 마라’에서)

 

<이어지는 글>

- 버트런드 러셀은 “비주류라고 두려워하지 마라. 오늘날 인정받는 주류들도 비주류에서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 남들을 따라가는 것은 일시적 안정감을 주지만 장기적 성취를 주진 못합니다.

- 남들이 하지 않는 것, 그러나 진정 좋아하는 일을 찾아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새 정상에 서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HBIZ_STORY4 : 나누지 않는 성공은 실패와 동의어다>

○ 나누지 않는 성공은 실패와 동의어다

○ 가장 많이 득을 보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베푸는 바로 당신이다.

(Who benefits the most is YOU who ask nothing in return.)

○ 나누지 않은 성공은 곧 실패와 동의어다.

 

- 존 폴 데조리아 (존폴미첼시스템스 회장)

 

<이어지는 글>

- 강태공은 ‘천하의 이익을 모든 사람과 나누는 사람은 결국 천하를 얻을 것이다. 천하의 이익을 혼자 독점하는 사람은 결국 천하를 잃게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는 ‘주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지 않고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고 했습니다.

- 행복이란 소유하거나 쟁취하는 게 아니라 베풀 때 찾아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HBIZ_STORY5 : ‘나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좋은 징조다>

○ ‘나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좋은 징조다

○ 당신은 ‘나는 부족하다’라고, ‘다른 사람들만큼 재능이 없다’라고 느끼는가? 좋은 징조다.

○ 부족하다고 느끼는 감정은 더 잘하고자 하는 추진력으로 작용한다.

○ 자기만족적인 사람들은 큰일을 해내지 못한다.

○ 그들은 의기양양하게 자만에 빠져 편안히 앉아 있기만 한다.

 

- 로드 주드킨스,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돼라.’에서

 

<이어지는 글>

- “아침에 일어나 촬영장에 가기 전이면 이런 생각에 휩싸이곤 한다. ‘난 이 역할을 할 수 없어. 난 가짜야, 저들이 날 해고할지도 몰라, 너무 살이 쪘어, 못생겼어...”

- 최연소로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르고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케이트 윈슬렛의 고백입니다.

- 높은 기준을 가진 사람들의 자기 회의는 성공을 향한 핵심 동인이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잘 나갈 때 더 겸손한 자에게 성공이 돌아간다, 불편함을 즐기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이 된다, 주류가 아닌 비주류 편에 서라, 나누지 않는 성공은 실패와 동의어다, ‘나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좋은 징조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빨리, 작게 실패하라, 빈대에게 배운 인생의 교훈, 강자는 기회를 만들고 약자는 기회를 기다린다, 이견이 없다면 일단 의심하라, 상어가 바다의 절대 제왕이 된 이유  (2) 2024.12.1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미래를 위한 최선의 준비는?, 다툼은 인간에게 유익하다, 스스로 떳떳할 수 있으면 된다, 나의 결점을 주위에 널리 알려라,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 꿈을 꾸라  (0) 2024.12.1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똑똑한 사람은 똑똑해서 실패한다, 성공은 형편없는 스승이다, 불평만 하는 습관은 결국 나를 해치는 칼이 된다, 메모가 천재를 만든다, 빛과 그늘이 함께하는 것이 인생이다  (1) 2024.12.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언젠가’를 ‘오늘, 지금 당장’으로 바꿔라, 기회는 항상 위기와 함께 온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90대 10의 법칙,지금은 혁신하지 않는 것이 모험이다, 나의 생각과 행동이 곧 나를 만든다  (2) 2024.12.1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남의 잘못을 들춰낼 때는, 성공한 경영자의 지우개, 현명한 자는 현재에 살고 어리석은 자는 과거나 미래에 숨어 산다, 나의 무한한 잠재력을 극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실패한 팀에게 샴페인 축하 파티를 열어 준다  (0) 2024.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