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이다, ‘이봐, 해봤어?’ 정신이 필요한 때다, 혁신과 새로움은 필연적으로 저항과 비판을 부른다, 자신이 받는 축복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타인의 행복을 바라보는 즐거움

by 뇌내잡설 2025. 2. 25.
반응형

<HBIZ_STORY1 :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이다>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이다

세상에 세 가지 싸움이 있다.

그중 하나는 사람과 자연의 싸움이고, 또 하나는 사람과 사람의 싸움이며, 마지막 하나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이중에서 가장 힘든 싸움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 빅토르 위고

 

<이어지는 글>

-여러분 인생은 경쟁이에요.

- 그런데 남과의 경쟁에서 이기면 순간 이긴다고 생각하지만, 이기고 나면 적을 만드는 거예요.

- 다시 거꾸러뜨리려는 위협이 되는 거예요.

- 그래서 진짜 중요한 건 자기와의 싸움인 겁니다.

- 평생을 자기가 경쟁 상대라고 생각하고 사세요.”

- 안경수 네오랩 컨퍼전스 회장의 이야기입니다.

 

 

 

<HBIZ_STORY2 : ‘이봐, 해봤어?’ 정신이 필요한 때다>

○ ‘이봐, 해봤어?’ 정신이 필요한 때다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의심하면 의심하는 만큼 밖에는 못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는 것이다.

나는 어떤 일을 시작하든 된다는 확신 90%, 되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를 가지고 일해 왔다.

안될 수도 있다는 회의나 불안은 단 1%도 끼워 넣지 않는다.

 

- 정주영, 현대 창업회장

 

<이어지는 글>

-길을 찾고 찾아도 없으면 만들면 된다”는 정주영 회장.

- 모두들 힘들어 하는 오늘.

- 정주영 회장의 “이봐, 해봤어?” 정신이야말로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정신 자세입니다.

 

 

 

<HBIZ_STORY3 : 혁신과 새로움은 필연적으로 저항과 비판을 부른다>

혁신과 새로움은 필연적으로 저항과 비판을 부른다

비판 받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 것은 매우 순진한 생각이다.

비판은 인생의 일부분일 뿐이고, 비판을 받아들여야 한다.

내가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한 가지는 만약 당신이 무엇인가 새로운 것 또는 혁신적인 일을 하려면 기꺼이 사람들에게 오해 받을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해 받을 생각이 없다면 영원히 새로운 것이나 혁신적인 것을 할 수 없다.

 

- 제프 베조스, 아마존 회장

 

<이어지는 글>

- 혁신적인 것은 과거의 편안함을 깨는 것입니다.

- 혁신과 새로움은 필연적으로 오해, 저항, 비판과 함께 합니다.

- 손가락질 받을 가능성도 커집니다.

- 이런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면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의식에서 해방되지 못한다면

현재 수준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HBIZ_STORY4 : 자신이 받는 축복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 자신이 받는 축복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 저는 자신이 받는 축복은 자신이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의 심장이 열망하는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있다고 믿기만 하면 됩니다.

○ 그것을 위해 기꺼운 마음으로 일하십시오. 그러면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실패는 크고 높음으로 나아가는 디딤돌입니다.

○ 행운이란 기회를 맞닥뜨릴 때를 대비해서 어떻게 준비하는 가에 관한 문제입니다.

 

- 오프라 윈프리

 

<이어지는 글>

- 오프라 윈프리는 하루도 “감사합니다. 저는 복 받은 사람입니다.”라고 말하지 않고 지나가는 날이 없었다고 고백합니다.

- 원대한 꿈을 안고, 그 꿈은 반드시 실현될 거라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좋은 싫든 주어진 모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면서 오랫동안 꾸준히 즐겁게 일하다 보면 누구나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습니다.

 

 

 

<HBIZ_STORY5 : 타인의 행복을 바라보는 즐거움>

타인의 행복을 바라보는 즐거움

인간이라는 존재는 아무리 이기적이라고 간주하더라도 타고난 성질 중에는 타인을 신경 쓰지 않고는 못 배기는 기능이 있다.

인간은 타인의 행복을 바라보는 즐거움 외에 아무런 이득이 없는데도 타인의 행복을 자신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으로 느낀다.

타인의 불행을 바라보거나 불행한 상황을 생생히 들어서 알았을 때 느끼는 연민과 동정도 그와 같은 것이다.

 

- 아담 스미스, ‘도덕 감정론’에서

 

<이어지는 글>

-인간의 성질을 한 꺼풀씩 벗겨냈을 때 마지막에 남는 것은 공감이라는 기능이다.”고 아담 스미스는 말합니다.

- 공감하는 동물인 인간은 타인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자신도 기쁨을 느낍니다.

- 반대로 괴로워하는 타인을 발견하면 자신의 마음도 편치 않게 되는 것이 우리 인간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이다, ‘이봐, 해봤어?’ 정신이 필요한 때다, 혁신과 새로움은 필연적으로 저항과 비판을 부른다, 자신이 받는 축복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타인의 행복을 바라보는 즐거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모든 것을 공개하라 비밀 공개가 신뢰를 불러온다, 달성하기 어렵고 힘든 장대한 이상을 꿈꾸자, 과거를 회상하면서 사는 사람은 늙은 사람이다, 장애물과 역경들이 나를 더 강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완벽한 계획보다 중요한 것  (0) 2025.02.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탁월한 인재를 뽑아야 할 또 다른 이유, 불안과 슬픔이 사람과 인생을 만든다, 실수를 고백하면 존경을 얻게 된다, 타인의 생각에 지배 받지 말라, 악전고투를 개인적인 성장의 기회로 보라  (0) 2025.02.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문제가 있다는 것을 기뻐하라, 남의 잘못에 대해 관용 하라, 우리는 꿈이 있기에 위대합니다, 좋은 질문이 사람을 키운다, 나한테 온 이익과 기회를 나눠야 건강해진다  (0) 2025.02.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그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비범한 동료들이 곧 훌륭한 직장이다, 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렇게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잘한 일은 작은 소리로, 실수는 큰 소리로 말하라, 사업의 중심에는 항상 사람이 있다  (0) 2025.02.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우리 모두는 서로 돕기 위해 태어났다, 주인 의식을 갖게 하는 아주 단순한 방법, 내 결점을 열심히 찾아서 나를 꾸짖어 주시오, 임금님에게 벌거벗었다고 말하라, 경쟁자가 아닌 고객을 두려워하는 회사가 승리한다  (0) 20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