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수익에 집중할수록 수익은 더 멀어진다>
○ 수익에 집중할수록 수익은 더 멀어진다
○ 이윤과 목적은 충돌 관계에 있지 않다.
○ 목적에 더 가깝게 다가가고 더 집중하면 할수록 수익은 커진다.
○ 하지만 수익에 집중하면 할수록 수익은 멀어진다.
- 마이크 드자르뎅 (비르투스 CEO)
<이어지는 글>
- ‘주는 일에 기쁨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 ‘도움을 주는 사람의 희열(helper’s high)’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 더 많이 줄수록 더 많이 얻게 됩니다.
- 홀 푸드 CEO 존 맥키는 ‘장기적 관점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최선의 방법은 이익추구를 목표로 하지 않는 것이다’고 주장합니다.
<HBIZ_STORY2 :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
○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
○ 사람들은 스스로 설정한 기준, 즉 자신이 성취하고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에 따라 성장한다.
○ 자신이 되고자 하는 기준을 낮게 잡았다면 그는 그 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 반면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높게 잡았다면 그는 위대한 존재로 성장하게 된다.
- 피터 드러커
<이어지는 글>
- 인도의 대표적 IT기업 위프로테크의 아짐 프렘지 회장은 “당신의 목표를 사람들이 비웃지 않는다면
그건 너무 작은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 큰 꿈을 갖는 사람은 작은 성공에 결코 만족하지 않습니다.
- 큰 꿈은 지속적 노력을 선물로 가져다줍니다.
-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랍니다.
<HBIZ_STORY3 :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
○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
○ 세상에 세 가지 싸움이 있다.
○ 그중 하나는 사람과 자연의 싸움이고,
○ 또 하나는 사람과 사람의 싸움이며,
○ 마지막 하나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 이중에서 가장 힘든 싸움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 빅토르 위고
<이어지는 글>
- 진정한 승자는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 아닌 자신과의 경쟁에서 이긴 사람입니다.
-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여야 합니다.
- 어제보다는 오늘, 오늘 보다는 내일이 더 좋아질 수 있도록 하는 꾸준한 노력이 최고의 나를 만듭니다.
<HBIZ_STORY4 : 사람의 인생도 국가의 역사도 결국은 하루의 집합이다>
○ 사람의 인생도 국가의 역사도 결국은 하루의 집합이다
○ 내가 살아온 하루하루가 나를 만들었 듯, 앞으로 살아갈 하루하루는 나를 바꿀 수 있다.
○ 사람의 인생도 국가의 역사도 결국은 하루의 집합이다.
○ 인생을 바꾸는 것도 역사를 바꾸는 것도 오늘 하루의 노력뿐이다.
○ 하루하루 우직하게 한 걸음씩 옮긴다면 바꾸지 못할 것은 없다.
- 김영죽 외 5인, ‘하루 한시’
<이어지는 글>
-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일지라도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반드시 이뤄집니다. (愚公移山;우공이산)
- 우직한 소처럼 천천히 걸어서 만리를 갑니다. (牛步萬里;우보만리)
- 산을 만드는 것도 한 삼태기의 흙에서 시작됩니다. (爲山一簣;위산일궤)
<HBIZ_STORY5 : 질문 예찬 - 기적을 일으키는 질문의 힘>
○ 질문 예찬 - 기적을 일으키는 질문의 힘
○ 나는 ‘자네 생각은 어떤가? 라는 질문의 힘을 굳게 믿는다.
○ 이 질문은 기적을 일으킨다.
○ 사실 어쩌면 이 세 마디야말로 사업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말일지도 모른다.
- 메리어트 호텔 빌 메리어트 회장
<이어지는 글>
- 질문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 좋은 질문이 좋은 답을 불러옵니다.
- 질문은 사람을 바꿉니다.
- 좋은 질문 하나가 직원을 주인으로 만듭니다.
- 답은 쉽고 질문은 어렵습니다.
- 정답을 찾는 대신 올바른 질문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수익에 집중할수록 수익은 더 멀어진다,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 사람의 인생도 국가의 역사도 결국은 하루의 집합이다, 질문 예찬 - 기적을 일으키는 질문의 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