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꿈을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작은 차이, 거절을 잘 해야 핵심에 집중할 수 있다, 더 많이 베풀고, 더 많이 도울수록 행복이 더해진다, 섬기면서 이끌어라

by 뇌내잡설 2025. 1. 11.
반응형

<HBIZ_STORY1 : 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대다수 지도자는 온화한 모습보다 유능한 모습으로 비춰지고 싶어 하는 오류를 범한다.

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반면 온화한 지도자는 호감을 더 많이 사고 결과적으로 신뢰를 더 받는다.

 

- 리더십 전문가, 에이미 커디 교수

 

<이어지는 글>

- 실수할 때 사과하는 것만으로도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 나와 상대의 공통점을 부각시키면 호감을 갖게 됩니다.

- 너무 잘난 척하거나 너무 고지식하게 굴면 오히려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 무심하게 보이는 것도 호감도를 떨어뜨립니다.

- 리더십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입니다.

 

 

 

<HBIZ_STORY2 : 꿈을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작은 차이>

○ 꿈을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작은 차이

○ 단념하지 않은 뇌를 가진 사람은 언제나 성공을 상상하고 문제가 일어나도 뇌가 긍정적인 분석을 하기에 목표를 포기하지 않는다.

○ 한편, 작은 목표도 달성하지 못하는 사람의 뇌는 저도 모르는 사이에 부정적인 분석을 먼저 한다.

○ 이것이야말로 꿈을 실현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다.

 

- 니시다 후미오, ‘매일 매일 긍정하라.’에서

 

<이어지는 글>

- 살아 있는 한 누구나 도전과 역경을 만나게 마련입니다.

- 우리가 어떤 난관에 봉착할지는 통제할 수 없지만 그 상황에서 어떻게 할지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승자와 낙오자, 또는 낙관주의와 비관주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의 선택이 곧 결과로 이어집니다.

 

 

 

<HBIZ_STORY3 : 거절을 잘 해야 핵심에 집중할 수 있다>

○ 거절을 잘 해야 핵심에 집중할 수 있다

○ 내 일의 대부분은 거절하는 것이다.

10% 핵심에 집중하려면 나머지 90%를 거절해야 한다.

○ 그렇지 않으면 정말 정성 들여 만든 스시 한 점을 파는 상인이 아니라, 30가지 맛없는 음식을 내놓는 동네 분식집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10% 즐거운 일, 꼭 필요한 일, 핵심에 가까운 일에 집중하기 위해선 90%를 거절해야 한다.

 

- 임정민, ‘창업가의 일’에서

 

<이어지는 글>

- 선택은 ‘Yes’가 아니라 ‘No’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 집중할 소수만 빼고 나머지 좋은 아이디어들을 눈물을 머금고(?) 버리는 것입니다.

- 다 버리고 한 가지만 남길 때 최고의 작품을 남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HBIZ_STORY4 : 더 많이 베풀고, 더 많이 도울수록 행복이 더해진다>

○ 더 많이 베풀고, 더 많이 도울수록 행복이 더해진다

○ 개인적인 행복의 대부분은 남들을 도울 때 온다.

○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쓸수록 더 충만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 그러니 사회에 나가서 어떻게 성공해 잘 살 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내가 어떻게 쓰임 받을 것인가를 생각하라.

 

- 오프라 윈프리

 

<이어지는 글>

- 사랑하고 베풀고 싶은 욕구가 사랑 받고 싶은 욕구보다 행복과 성공에 훨씬 더 신뢰할 만한 결정 요인이 됩니다.

- 더 많은 성취가 아닌, 더 많이 베풀고 더 많이 도울수록 행복이 더해 집니다.

 

 

 

<HBIZ_STORY5 : 섬기면서 이끌어라>

섬기면서 이끌어라

사장은 자신이 이끄는 직원을 섬겨야 한다.

성공이란 정상에 올라서서 부하 직원들 위에 군림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성공이란 회사의 진정한 주역인 직원들과 진실한 관계를 맺는데 있다.

언제나 진심으로 직원들을 배려하고 이해해주고 신뢰하며 성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와주는 것이다.

 

- 달렌 피터슨, ‘청소의 기적’에서

 

<이어지는 글>

- 진정한 리더는 근사한 직함이나 자신의 권위를 과시할 사무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항상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내가 섬기는 사람들을 강하게 성장시키는 책임을 지는 사람입니다.

- 직원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언제나 배려하고 있으며 신뢰하고 성공하도록 돕고 있음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꿈을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작은 차이, 거절을 잘 해야 핵심에 집중할 수 있다, 더 많이 베풀고, 더 많이 도울수록 행복이 더해진다, 섬기면서 이끌어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죄송합니다’라는 무조건적 사과가 가져오는 효과,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사람이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모든 어려움은 다 좋아지려고 있는 것입니다  (0) 2025.01.11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늘 베타 테스트 상태에 있어라, 용서는 나를 위한 행동이다, 모든 잘못은 나에게 있다고 생각하라, 남과의 비교는 불행을 초래한다, 당신은 리더입니다  (0) 2025.01.11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고통을 포용하라, 감사가 만병통치약이다, 때론 순종보다는 불복종이 낫다, 행복은 미래의 목표가 아니라 현재의 선택이다, 언제나 손해가 되는 길을 택하십시오  (0) 2025.01.10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세상은 거울과 같다, 사람과 서비스에 집중할 때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부정적인 사건일수록 소중히 간직된다, 한정된 자원이 우리를 천재로 만든다, 출세는 남을 도울 책임이 크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0) 2025.01.10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법,말의 파장이 운명을 결정짓는다, 영원한 학생이 되라, 최악의 사건이 최선의 결과를 만든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주위 사람이 먼저 부자가 되게 도와라  (1) 2025.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