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평생 현역으로 살아가기>
○ 평생 현역으로 살아가기
○ 이탈리아의 위대한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가 80세 되는 해인 1893년에 작곡한 최후의 오페라 [팔스타프 Falstaff]를 본 관객이 물었습니다.
○ “19세기 최고의 오페라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고 이미 유명인이 된 선생님이, 그 나이에 힘들게 왜 또 오페라를 작곡하신 겁니까? 그것도 엄청나게 벅찬 주제를 놓고 말입니다”
○ 베르디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 “음악가로서 나는 일생 동안 완벽을 추구해왔네. 완벽하게 작곡하려 했지만 작곡을 마칠 때면 늘 아쉬움이 남았지. 분명 나는 완벽을 향해 한 번 더 도전해볼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네.”
○ 이재규 교수 저, ‘무엇이 당신을 만드는가?’에 나오는 일화입니다.
○ 피터 드러커는 “나는 완벽을 향해 한 번 더 도전해볼 의무가 있다”는 말에 자극 받아 95세까지 평생현역으로 살았습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2 : 모든 일을 낙관하라>
○ 모든 일을 낙관하라
○ 어떤 일을 시작하면 일단 잘 될 것이라고 낙관하라.
○ 그러면 그 낙관론이 성공을 안겨 줄 것이다.
○ 일시적으로 삐걱거리더라도 더 잘 되기 위한 진통으로 받아들이고 더 잘 될 결과를 생각하라.
- 톰 피터스, ‘리틀 빅씽’에서
<이어지는 글>
- 약 30년을 실리콘밸리에서 살아온 톰 피터스는 ‘어떻게 보면 무모해 보이기까지 한 애플과 인텔의 낙관주의가 그들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지켜보았다’고 말합니다.
- 그렇습니다.
- 혁신을 이끌어내는 진정한 힘은 낙관에서 나옵니다.
- 비관이 아닌 낙관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HBIZ_STORY3 : 가장 나쁜 것은 아무 결정도 하지 않는 것이다>
○ 가장 나쁜 것은 아무 결정도 하지 않는 것이다
○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가장 좋은 것은 올바른 결정이고, 다음으로 좋은 것은 잘못된 결정이며, 가장 나쁜 것은 아무 결정도 하지 않는 것이다.
- 로저 엔리코
<이어지는 글>
- 실수 없는 최고의 결정을 내리려다 결정적 순간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의사 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입니다.
- 많은 경우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것 보다 타이밍을 놓치는 것이 훨씬 나쁜 결과를 초래합니다.
- 요즘처럼 환경이 급격하게 변하는 때에는 70% 확신이 서면 결정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다고 말해 집니다.
<HBIZ_STORY4 : 절대 위험을 회피하지 말라>
○ 절대 위험을 회피하지 말라
○ 절대 다가오는 위험으로부터 등을 돌리고 달아나려 해서는 안 된다.
○ 그러면 위험은 배로 늘어난다.
○ 그러나 당황하지 않고 즉시 정면 돌파 한다면 위험은 절반으로 줄어든다.
○ 절대 어떤 것으로부터도 달아나지 마라. 절대로!
- 윈스턴 처칠
<이어지는 글>
- 당장의 두려움, 당장의 귀찮음을 피하기 위해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회피하거나 뒤로 미루게 되면, 오히려 문제는 더 커지고, 손쓸 수 있는 방법도 점점 더 줄어들게 됩니다.
- 위험에 떳떳하게 맞서는 용기를 가진 사람에게 하늘은 길을 열어 줍니다.
<HBIZ_STORY5 : 태도는 마음에 색을 칠하는 붓이다>
○ 태도는 마음에 색을 칠하는 붓이다
○ 8,852미터의 에베레스트를 정복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있다.
○ 정상을 1,000미터 앞둔 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도가 아니라 태도라는 사실이다.
- 유니타스 브랜드
<이어지는 글>
- 안 된다고 생각하는 부정적인 태도는 일을 ‘안 되게’ 만듭니다.
- 그래도 된다고 생각하는 태도가 ‘되게’ 만듭니다.
- 자신이 어떤 태도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성취할 수 있는 높이가 결정됩니다.
- (유영만, ‘다르게 생각하면 답이 보인다’에서 인용)
- 태도는 마음에 색을 칠하는 붓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평생 현역으로 살아가기, 모든 일을 낙관하라, 가장 나쁜 것은 아무 결정도 하지 않는 것이다, 절대 위험을 회피하지 말라, 태도는 마음에 색을 칠하는 붓이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