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현상 유지라는 단어는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꿈이 많으면 아직은 젊은 것이다, 실패는 패배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실험이다, 냉소주의는 반드시 피해야 할 치명적 질병이다, 낙관주의자는 난관을 즐긴다

by 뇌내잡설 2025. 1. 28.
반응형

<HBIZ_STORY1 : 현상 유지라는 단어는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현상 유지라는 단어는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개선의 반대 행동은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거나 퇴보하고, 악화되어 불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급변하는 세계에서는 의식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지 않으면 현상 유지는 고사하고 퇴보를 면치 못한다.

주변 사람이 빠르게 전진하기 때문에 점차 불필요한 존재로 전락하고 마는 것이다.

 

- 스티븐 M. R. 코비, ‘신뢰의 속도’에서

 

<이어지는 글>

- 경영자가 현상유지만 하자고 하면 그 자리에서 끝이다”

-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회장의 말입니다.

- “지키려고 하는 순간 몰락이 시작된다. 현상 유지에 몰두하는 것이 실패하는 기업의 가장 큰 특징이다.”

- 짐 해리스의 주장도 궤를 같이 합니다.

 

 

 

<HBIZ_STORY2 : 꿈이 많으면 아직은 젊은 것이다>

꿈이 많으면 아직은 젊은 것이다

○ “내가 가진 꿈의 수를 세어보고 여태까지 내가 이룬 업적의 수와 비교해 보렴. 아직도 꿈의 가짓수가 더 많으면, 넌 아직 젊은 거란다.”

 

- 시몬 페레스, ’작은 꿈을 위한 방은 없다‘에서

 

<이어지는 글>

- 시몬 페리스 전 이스라엘 대통령이 자녀들에게 수시로 강조한 내용입니다.

- 젊음과 늙음은 신체 나이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 과거보다는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 호기심을 바탕으로 끝없이 배우는 사람, 꿈과 희망을 갖고 있는 사람은 신체 나이와 관계없이 늘 젊은이입니다.

 

 

 

<HBIZ_STORY3 : 실패는 패배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실험이다>

실패는 패배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실험이다

실패는 언제나 함께하는 친구이며, 성공은 어쩌다 찾아오는 손님이다.

실패와 성공은 긴밀하게 엮여 있다.

모든 실패 뒤에 일련의 성공이 따라왔으며 모든 성공 뒤에 일련의 실패가 따라왔다.

실패는 패배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실험이다.

 

- 미르 임란

 

<이어지는 글>

- 어린아이는 수도 없이 넘어지면서 걷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 넘어짐이 없이는 걷는 법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실패도 마찬가지입니다.

- 성공을 위한 여정에서 실패는 질책이 아닌 권장 대상입니다.

- 혁신은 실패를 장려하는 문화에서 나옵니다.

 

 

 

<HBIZ_STORY4 : 냉소주의는 반드시 피해야 할 치명적 질병이다>

○ 냉소주의는 반드시 피해야 할 치명적 질병이다

○ 나는 살면서 냉소주의에 대해 3가지를 배웠다.

○ 첫째, 냉소주의는 모든 사람들의 염원을 짓밟을 수 있는 강력한 힘이다.

○ 둘째, 냉소주의는 보편적이고 근본적으로 인간 본질의 일부분이며, 세상 어디에나 존재하는 글로벌한 질병과 같다.

○ 셋째, 냉소주의는 다음 세대의 지도자들이 반드시 피해야 할 단 하나의 치명적 위협이다

 

- 시몬 페레스, ’작은 꿈을 위한 방은 없다‘에서

 

<이어지는 글>

- 새로운 아이디어와 야망, 희망과 꿈을 좌절시키려는 특명을 띠고 나타난 극도로 위험한 질병이 바로 냉소주의입니다.

- 따라서 개인이나 조직이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완벽하게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 바로 냉소주의입니다.

- 냉소주의를 방치하고선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HBIZ_STORY5 : 낙관주의자는 난관을 즐긴다>

낙관주의자는 난관을 즐긴다

비관주의자는 기회 있을 때 마다 난관과 어려움을 먼저 본다.

반면 낙관주의자는 난관에 부딪칠 때 마다 기회를 본다.

최고의 낙관주의자는 심지어, 그 상황을 즐기기 까지 한다.

 

- 옌스 바이드너, ‘지적인 낙관주의자’에서

 

<이어지는 글>

- "낙관주의는 아직 현실화하지 않은 일을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는 능력이다.

- 만사가 잘 될 수 있다는 약속을 믿는 것이다.

- 중요한 건 ‘만사가 잘 될 거'라는 막연한 느낌이 아니라 약속이다.

- 진정한 낙관주의자는 그 약속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찾는다." 옌스 바이드너의 이야기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현상 유지라는 단어는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꿈이 많으면 아직은 젊은 것이다, 실패는 패배가 아니라 성공을 향한 실험이다, 냉소주의는 반드시 피해야 할 치명적 질병이다, 낙관주의자는 난관을 즐긴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낙관주의자는 늘 사랑을 받는다, 씨앗이 죽지 않는다면 식물이 생길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의 평가에 연연하지 말라, 지금 위험하게 살아야 미래가 덜 위험하다,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자  (0) 2025.01.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성품이 지속적 성공을 보장한다, 동료에게 공을 돌리는 사람이 빨리 성공한다, 우리는 자신의 한계를 잊어버려야 한다, 역경은 기회다,위험을 두려워하는 것이 가장 큰 위험이다  (0) 2025.01.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남과 다르고 괴짜 같아야 비범해질 수 있다, 오늘도 살아있음에 감사한다, 끝없는 변신만이 생존을 보장한다, 행복과 성공은 낙관론자들의 몫이다  (0) 2025.01.2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물질을 사랑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열정은 분명 고통을 동반한다, 재능은 탁월함에 다가가는 결정적 열쇠가 아니다, 고맙다는 말을 자주 하라, 회사 성과는 교육 훈련비 투자에 비례해서 커진다  (0) 2025.01.2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일해야 하는 이유가 일을 잘 할 수 있는 지를 결정한다, 휴식이 창의성을 불려온다, 도전은 인간을 시험한다,능력 차이는 5배, 의식은 100배까지 차이가 난다, 나는 실패를 선물로 생각한다  (0) 2025.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