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권한을 가진 직원은 스트레스를 즐긴다, 전진을 원한다면 고통을 환영해야 한다, 타인에 대한 자비심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꿈이 크지 않으면 시작하기 전에 실패한 것과 같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나보다 팀을 먼저 생각한다

by 뇌내잡설 2025. 1. 7.
반응형

<HBIZ_STORY1 : 권한을 가진 직원은 스트레스를 즐긴다>

권한을 가진 직원은 스트레스를 즐긴다

상황이나 사건을 자신이 전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직원은 아무리 힘들어도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오히려 ‘도전할 만한’ 일로 여긴다.

전투기 파일럿은 비행 업무, 심지어 전투 중 임무 수행에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전투기 조종을 자신이 온전히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다.

 

- 브라이언 M. 카니, ‘자유주식회사’에서

 

<이어지는 글>

- 실제로 파일럿은 자신이 조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모의 비행 훈련 때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 업무 방식을 일일이 지시하지 않고, 자율권을 주어서 통제감을 느끼게 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대폭 줄이고, 업무 몰입과 만족도를 향상시켜, 회사의 성과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HBIZ_STORY2 : 전진을 원한다면 고통을 환영해야 한다>

○ 전진을 원한다면 고통을 환영해야 한다

○ 진정으로 나아지고 싶다면 더 힘들고 고통스러운 훈련을 원해야 한다.

○ 고통스럽고 힘든 훈련은 성과 개선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 따라서 이런 어려움이 사라지길 바라는 건 어리석은 생각이다.

○ 다시 말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싶다면 때로는 부상을 감내해야 한다.

 

- 스탠 비첨, ‘엘리트 마인드’

 

<이어지는 글>

- 고통이 사라지길 원하는 것은 자신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것도 함께 사라지길 바라는 것과 같습니다.

- 전진을 원한다면, 우리는 고통이 우리 스스로가 원하던 것임을 깨닫고, 기껏 우리를 찾아온 고통이 사라지지 않길 바라야 합니다.

 

 

 

<HBIZ_STORY3 : 타인에 대한 자비심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 타인에 대한 자비심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 오직 나만을 생각하고 나만의 행복을 원한다면, 불행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 내가 남을 돕지 않는다면, 자기 자신도 도울 수 없는 존재가 바로 사람인 까닭입니다.

○ 행복하려면 타인에 대해 자비심을 가지세요.

 

- 달라이 라마, ‘한국인을 위한 달라이 라마의 인생론’에서

 

<이어지는 글>

- “평생 행복해 지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도와라.”라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 사람들은 받기 위해 주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 자체에서 기쁨을 느낍니다.

- 자신의 노력이 타인에게 유익을 가져오기 때문에 열심히 일합니다.

- 타인의 행복에 기여하려는 의도가 열정을 불러옵니다.

 

 

 

<HBIZ_STORY4 : 꿈이 크지 않으면 시작하기 전에 실패한 것과 같다>

○ 꿈이 크지 않으면 시작하기 전에 실패한 것과 같다

○ 기업이 실패하는 이유에는 두 가지가 있다.

○ 하나는 계획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고, 다른 하나는 계획을 달성하긴 했지만 원대함이 부족했던 경우다.

○ 계획이 원대하지 못했다는 건 근본적으로 시작하기도 전에 실패한 것과 마찬가지다.

○ 나는 결코 두 번째 원인의 실패를 원치 않는다.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이어지는 글>

- 코미디 배우 윌 패럴은 USC 졸업식 축사에서 “내게도 두려움이 있다. 하지만 실패보다는 도전하지 않는 두려움이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 작은 목표에 도전해 성공하는 것 보단, 실패하더라도 큰 목표에 도전하는 것이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을 잘 살아내는 방법입니다.

 

 

 

<HBIZ_STORY5 : 일을 잘하는 사람은 나보다 팀을 먼저 생각한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나보다 팀을 먼저 생각한다

많은 직장인은 동료보다 더 빛나고 먼저 승진하는 게 성공적인 커리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가장 일을 잘하는 직장인은 자신의 성공보다 팀의 성공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 중소기업 투자 전문가 마커스 르모니스

 

<이어지는 글>

- 나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결국 승리하게 됩니다.

- 그들이 나를 응원하고 밀어주기 때문입니다.

- 먼저 가는 것이 아닌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것, 혼자 가는 것이 아닌, 더불어 함께 가는 것이

언제나 더 멀리, 그리고 더 빠르게 가는 길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권한을 가진 직원은 스트레스를 즐긴다, 전진을 원한다면 고통을 환영해야 한다, 타인에 대한 자비심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꿈이 크지 않으면 시작하기 전에 실패한 것과 같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나보다 팀을 먼저 생각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바보라는 말의 어원, 직원을 보살피는 것이 사장의 첫 번째 업무다, 남 탓을 자주 하면 불운이 따라온다, 리더가 결코 잊어서는 안되는 한 단어, 겸손, 인생에 트러블이 없으면 그게 더 문제다  (0) 2025.01.0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일은 이웃과 사회에 대한 봉사다, 고난은 참 좋은 친구다, 마음에 심은 모든 생각의 씨앗은 열매를 맺는다, 오늘날 인류가 세상을 정복한 이유, 매일 매일 긍정하라  (0) 2025.01.0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CEO가 되는 비결을 듣고 싶은가요?, 순응하지 말고 불복종하라, 의도적으로 조직을 흔들어 불균형을 만들어라, Best 보다 Better를 목표로 삼자  (0) 2025.01.0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플랜 B를 버려라, 내 이익을 먼저 따지는 자는 분명 소인이다, 평화로움 속에서 혁신은 없다, 상처의 힘 - 실패도 스펙이다, 인간은 변화가 아닌, ‘변화 당하는 것’을 거부한다  (1) 2025.01.07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타인을 섬기는 사람이 가장 큰 것을 얻는다, 우리 모두는 노력 앞에 평등하다, 완벽주의는 아이디어 근육의 적이다, 실현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가 수퍼 히어로를 만들다, 가장 힘든 길이 항상 옳은 길이다  (1) 2025.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