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불량은 조직의 암이다., 메시지가 간결할수록 강력하다., 더 많이 양보할수록 더 많이 돌아온다., 이런 분들은 창업하지 마세요., 흐름에 역행하라.

by 뇌내잡설 2024. 11. 28.
반응형

<HBIZ_STORY1 : 불량은 조직의 암이다.>

○ 불량은 조직의 암이다.

○ 나는 불량을 암에다 곧잘 비유한다.

○ 암 세포의 분열과 전이를 그대로 닮은 것이 바로 불량 제품에 관한 소문이다.

○ 초기에 발견해서 잘라내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그냥 내버려두면 사람을 죽게 하는 것 까지 똑같다.

 

- 이건희 삼성 회장, ‘이건희 에세이’에서

 

<이어지는 글>

- 어느 회사 제품이 좋지 않다는 소문은 급속도로 번져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 ‘떡은 사람을 건널수록 줄어들고 말은 건널수록 보태진다’는 말 그대로입니다.

- 이 불량이라는 암도 내버려 두면 기업을 죽게 합니다.

- 결국 암적 증상의 조기 발견과 퇴치가 기업의 존폐를 좌우하게 됩니다.

 

 

 

<HBIZ_STORY2 : 메시지가 간결할수록 강력하다.>

메시지가 간결할수록 강력하다.

마크 트웨인이 설교를 듣고 있었다.

처음 훌륭한 설교에 감동을 받아 헌금을 준비했다.

10분 뒤 목사의 설교는 계속 되었고 슬슬 지루해지기 시작한 그는 동전 몇 개만 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시 10분이 흘렀을 때 마크 트웨인은 한 푼도 내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길고 긴 설교가 드디어 끝나고 헌금을 낼 때 잔뜩 화가 난 그는 헌금 바구니에서 2달러를 꺼내갔다.

 

- ‘마윈처럼 생각하라’에서 인용

 

<이어지는 글>

- 마크 트웨인에 관한 또 다른 일화 소개드립니다.

- 언젠가 마크 트웨인이 출판사로부터 전보를 받았다.

- “2일 내에 두 쪽짜리 단편 필요”

- 트웨인은 다음과 같이 회신했다.

- “2일 내에 두 쪽짜리는 불가, 2일내 30쪽 짜리는 가능, 두 쪽짜리는 30일 필요”

 

 

 

<HBIZ_STORY3 : 더 많이 양보할수록 더 많이 돌아온다.>

○ 더 많이 양보할수록 더 많이 돌아온다.

○ 나만 돈을 벌고 상대방은 빈손인 사업이란 절대 불가능하다.

○ 상대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한 푼이라도 더 차지하려고 아등바등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상대에게 이익이 없다면 내게 돌아올 이익도 없다.

○ 다른 사람이 먼저 이익을 얻도록 양보해야 한다.

○ 그러면 마지막에는 나도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 리자청 청쿵 그룹 회장

 

<이어지는 글>

- 도덕경에는 ‘얻고자 한다면 먼저 내놓아야 한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 먼저 다른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야 더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 리자청 회장은 아들에게 “다른 사람과 동업할 때 상대가 이익의 7할이나 8할을 가져가겠다고 하면

그렇게 해 주어라. 우리는 2-3할만 가져도 괜찮다.”고 가르칩니다.

 

 

 

<HBIZ_STORY4 : 이런 분들은 창업하지 마세요.>

○ 이런 분들은 창업하지 마세요.

100번 넘어질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창업해선 안된다.

○ 수없이 거절당하고 비웃음 살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창업하지 마라.

○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외면당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창업은 안된다.

○ 우리의 가장 큰 자산은 성과가 아니라 바로 얼마나 많은 실패와 잘못을 경험했는지 하는 것이다.

 

- ‘마윈처럼 생각하라’에서 인용

 

<이어지는 글>

- 마윈 회장은 “창업을 생각한다면 자기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창업하는 첫날부터 날마다 마주쳐야 할 것은 어려움과 실패지 성공이 아니라고...”

-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동시에 우리에게 닥칠 냉혹한 현실도 미리 고려할 수 있어야 필연적으로 닥칠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HBIZ_STORY5 : 흐름에 역행하라.>

○ 흐름에 역행하라.

○ 비범한 행동은 세간의 물의를 일으키고, 독창적인 식견은 세속의 비난을 받습니다.

○ 지극히 높은 인격은 세속에 영합하지 못하고, 큰 성공을 이루려는 자는 대중에게 일일이 동의를 얻지 않습니다.

 

- 상앙

 

<이어지는 글>

- 마크 트웨인은 “만약 당신이 다수에 속해 있다면, 자신을 변화 시키거나, 혹은 멈추어서 성찰할 때가 되었다는 의미이다.”고 말했습니다.

- 호리바 제작소 창업회장 호리바 마사오는 “모난 사람이 모나지 않은 사람보다 우수한 개인일 가능성이 높다. 삐져나온 못은 더욱 빠져나오게 하라”고 주장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불량은 조직의 암이다., 메시지가 간결할수록 강력하다., 더 많이 양보할수록 더 많이 돌아온다., 이런 분들은 창업하지 마세요., 흐름에 역행하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빠른 길 -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기, 당신의 꿈을 과소평가하는 사람을 멀리하라., 한번 겸손하면 네 가지 이익을 얻는다., 안 좋은 일을 먼저 이야기 하는 bad news first 문화,할 일은 많은 데 인생은 짧으니 서두를 수밖에  (0) 2024.11.29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잘 나갈수록 귀를 더 크게 열어야 한다., 더딘 말도 열흘 가면 천리를 간다., 꿈에게 기회를 주지 않으면 당신에게 돌아올 기회는 없다., 타인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인간의 가장 큰 욕구, 조용한 침묵보단 시끄러운 소통이 낫다.  (0) 2024.11.29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신궁이 되는 비결, 사람들은 명령이 아닌 상사의 행동을 따른다.,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고객 행복의 총합은 회사 매출 총액과 같다., 성공은 조건이 아닌 생각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1) 2024.11.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근육과 마찬가지로 뇌도 발달시킬 수 있다., 리더는 점수를 받는 사람이 아닌 점수를 주는 사람, 분노를 다스리는 15의 법칙, 금의환향과 좌천에서 배우는 인생 역전의 지혜, 관심 경제 시대에 리더로 살아가는 법  (3) 2024.11.2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안정성은 곧 경고 사인이다., 변명 거리가 많을수록 결과는 나빠진다., ‘왜(why)’를 먼저 말하라., 믿음의 마술 -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사람이 사람의 행복을 위하여 하는 활동이 경영이다.  (2) 202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