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신궁이 되는 비결>
○ 신궁이 되는 비결
○ 신궁이 되는 비결을 찾아 헤매던 궁수가 어느 산에 신궁이 있단 소식을 듣고 찾아갔다.
○ 소문대로 표시된 과녁마다 예외 없이 명중되어 있었다.
○ 신궁에게 비결을 물었다.
○ “먼저 쏘아라. 그런 다음 붓으로 과녁을 그려 넣으면 된다.”
- 최윤식 저, ‘2030 기회의 대이동’에서
<이어지는 글>
- 과녁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수시로 변화하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 완벽하게 준비하느라 막상 화살을 쏘아보지도 못하고 타임아웃 될 위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완벽주의는 때론 해악을 불러옵니다.
- 일단 지금 시작하는 것이 수많은 준비보다 훨씬 나은 시대입니다.
<HBIZ_STORY2 : 사람들은 명령이 아닌 상사의 행동을 따른다.>
○ 사람들은 명령이 아닌 상사의 행동을 따른다.
○ 모범을 보인다는 것은 다른 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방법 정도가 아니라, 단 하나의 방법이다.
<이어지는 글>
-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섬길 때 그 명령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 그 행동을 따릅니다.’ (예기)
- 이순신 장군의 진중생활에 대해 부하들이 쓴 글입니다.
- ‘장군은 매일 밤 잘 때도 띠를 풀지 않았다. 겨우 한 두잠 자고 나선 사람들을 불러 날이 샐 때까지 의논하고, 또 먹는 것이라곤 아침, 저녁 5, 6홉 뿐이라, 공이 먹는 것 없이 일에 분주한 것을 본 사람들이 깊이 걱정하였다.'
<HBIZ_STORY3 :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내 취미는 암벽 등반이다.
○ 도전할 수 있어서다.
○ 암벽 등반을 할 때 위로 올려다 보이는 암벽의 각도는 체감상 90도지만 실제로는 60도 미만이다.
지레 겁먹지 않고 등반에 나서는 도전 정신이 중요하다.
- 김한 JB 금융그룹 회장
<이어지는 글>
- 도전하지 않고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 도전에는 위험이 따르고 가끔은 실패도 하게 됩니다.
- 그러나 막상 부딪쳐 보면 위험은 생각만큼 크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실패에서는 오히려 얻는 것이 많습니다.
- 합리적으로 생각해보면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HBIZ_STORY4 : 고객 행복의 총합은 회사 매출 총액과 같다.>
○ 고객 행복의 총합은 회사 매출 총액과 같다.
○ 가전제품을 한 번도 사본 적 없는 어머니가 나에게 하이얼 제품을 사라고 하시기에 그 이유를 물었다.
○ 어머니 말씀이 ‘그 회사는 집에 에어컨을 설치하러 오면 천 조각으로 바닥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간다’고 했다.
○ 그 천 조각이 닦는 것은 바닥도 가전제품도 아니다.
○ 바로 고객의 마음이다.
- 마윈 알리바바 회장, ‘마윈처럼 생각하라’에서
<이어지는 글>
- 고객행복의 총합이 바로 회사 총 매출이 됩니다.
- 오랜 기간 성공하기 위해선 매출을 어떻게 올릴 것인가 하는 것에 집중하기보다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에 집중해야 합니다.
- 고객은 기업의 가장 큰 서포터입니다.
<HBIZ_STORY5 : 성공은 조건이 아닌 생각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 성공은 조건이 아닌 생각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 성공은 키나 몸무게, 학력이나 집안 배경에 따라 가늠되는 것이 아니다.
○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 록펠러가 아들에게 보낸 편지
<이어지는 글>
- 허버트 카라얀은 “자신의 목표를 모두 달성한 사람은 목표를 너무 낮게 정한 사람이다”고 말했습니다.
- 파키스탄 근대문학의 아버지 모하메드 이크발은 “가슴 속에 큰 뜻을 품고 있다면 강물도 그대에게 고개를 숙이리라.”고 노래했습니다.
- 원대한 꿈을 가슴에 품어야 비로소 내 안에 잠자고 있던 숨은 에너지가 분출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신궁이 되는 비결, 사람들은 명령이 아닌 상사의 행동을 따른다.,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고객 행복의 총합은 회사 매출 총액과 같다., 성공은 조건이 아닌 생각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