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by 뇌내잡설 2024. 9. 1.
반응형

<HBIZ_STORY1 : 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어느 누구도 회사 재무상태를 보고 비전이 없다고 하지 않는다.

바로 자기 상사를 보고 판단한다.

존경할 만한 상사가 아니고, 철학을 가진 상사가 아니고, 레슨을 계속 공급해 주는 상사가 아니고, 그야말로 매일매일 신선한 주스를 주는 상사가 아니면 비전이 없기 때문에 나간다.

그렇듯 리더의 역할은 한마디로 비전 심기다.

비전 없는 상사 밑에서 근무하는 것은 갑갑한 일이다.

 

- 조서환 KTF 부사장, ‘모티베이터’에서

 

<이어지는 글>

- 회사를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비전이 없기 때문에 나간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것은 실제로는 상사와의 갈등, 상사에 대한 불신의 다른 표현에 불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부하 직원들의 마음을 사고, 신뢰를 얻는 것이야말로 리더십의 제 1 요건이라 할만큼 중요합니다.

 

 

 

<HBIZ_STORY2 :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 “우리는 이런 질문을 던지고 답할 수 있어야 한다.

○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누구인가? 그것은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다.

○ 가장 현명한 사람은 누구인가? 누구에게나 배우려는 사람이다.

○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인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이다.

○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인가? 그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이다.

○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 바로 내 앞에 있는 사람이다.

 

○ 그렇다. 바로 지금 이 순간에 행복하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은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가장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 그래서 하느님의 달력에는 현재만 있고, 마귀의 달력에는 과거와 미래만 있다고 한다.

○ 현재(present)에 충실한 사람이 하나님의 선물(present)이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3 :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첫째, 나는 무엇에 소질이 있는가?

둘째,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이 두 가지 질문에 같은 답이 나오면 그 일을 하라.

그러면 아침에 벌떡 일어나서 일하러 가고 싶어질 것이다.

아마 그 일을 아주 잘할 것이고 매일 일을 하면서 드러나는 능력과 긍정적인 태도가 사람들의 눈에 띄게 될 것이다.

그러면 즐겁게 생활하면서 동시에 누군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을 받아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토머스 S. 존슨, 그린포인트 은행 회장

 

<이어지는 글>

-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 돈 때문에 어떤 진로나 직업을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 인생은 한 번뿐입니다.

- 월급날뿐 아니라 매일이 즐거울 수 있어야 합니다.

- 열정과 몰입 없이, 영혼을 집에 남겨둔 채 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되돌이킬 수 없는 젊은 시절, 소중한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HBIZ_STORY4 :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훌륭한 리더는 혼자서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때때로 뒤를 돌아보고 다른 사람들이 잘 따라오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 프랭클린 루스벨트 미국 전 대통령

 

<이어지는 글>

- 자신의 목적이나 사업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구성원에게 자신의 열정을 알리고 이해시키는 데에는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는 리더가 많습니다.

 

- 그러나 구성원들이 실행의 실질적 주체이기에 리더의 비전이 구성원 개개인의 꿈과 비전이 될 때까지 멈추지 않고 꿈을 팔 수 있어야 합니다.

 

 

 

<HBIZ_STORY5 :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자동차 품질이 좋다는 생각이 들 때 1/3을 추가로 지불할 용의가 있다.

품질이 더 좋은 식기세척기에는 50%를 더 쓸 수 있다.

품질이 더 좋은 TV나 소파에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는 더 좋은 품질의 신발에 두 배의 돈을 쓸 수 있다고 답했다.

 

- 여론조사 전문기관 갤럽 (1985년 미국 품질통제협회 공동조사)

 

<이어지는 글>

- 품질 석학 조셉 쥬란(Joseph M. Juran)박사는

- "20세기가 생산성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품질의 시대이다. 품질은 시장을 평화적으로 점령하는

가장 효율적인 무기다"라고 역설했습니다.

- 품질은 고객 만족과 충성심을 지키는 가장 훌륭한 담보 장치이자 기업이 경쟁에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 품질은 제품의 영혼이며 기업의 생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품질 경영은 쉼 없이 늘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결승점이 없는 경주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