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 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 어느 누구도 회사 재무상태를 보고 비전이 없다고 하지 않는다.
○ 바로 자기 상사를 보고 판단한다.
○ 존경할 만한 상사가 아니고, 철학을 가진 상사가 아니고, 레슨을 계속 공급해 주는 상사가 아니고, 그야말로 매일매일 신선한 주스를 주는 상사가 아니면 비전이 없기 때문에 나간다.
○ 그렇듯 리더의 역할은 한마디로 비전 심기다.
○ 비전 없는 상사 밑에서 근무하는 것은 갑갑한 일이다.
- 조서환 KTF 부사장, ‘모티베이터’에서
<이어지는 글>
- 회사를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비전이 없기 때문에 나간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것은 실제로는 상사와의 갈등, 상사에 대한 불신의 다른 표현에 불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부하 직원들의 마음을 사고, 신뢰를 얻는 것이야말로 리더십의 제 1 요건이라 할만큼 중요합니다.
<HBIZ_STORY2 :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 “우리는 이런 질문을 던지고 답할 수 있어야 한다.
○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누구인가? 그것은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다.
○ 가장 현명한 사람은 누구인가? 누구에게나 배우려는 사람이다.
○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인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이다.
○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인가? 그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이다.
○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 바로 내 앞에 있는 사람이다.
○ 그렇다. 바로 지금 이 순간에 행복하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은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가장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 그래서 하느님의 달력에는 현재만 있고, 마귀의 달력에는 과거와 미래만 있다고 한다.
○ 현재(present)에 충실한 사람이 하나님의 선물(present)이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3 :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 첫째, 나는 무엇에 소질이 있는가?
○ 둘째,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 이 두 가지 질문에 같은 답이 나오면 그 일을 하라.
○ 그러면 아침에 벌떡 일어나서 일하러 가고 싶어질 것이다.
○ 아마 그 일을 아주 잘할 것이고 매일 일을 하면서 드러나는 능력과 긍정적인 태도가 사람들의 눈에 띄게 될 것이다.
○ 그러면 즐겁게 생활하면서 동시에 누군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을 받아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토머스 S. 존슨, 그린포인트 은행 회장
<이어지는 글>
-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 돈 때문에 어떤 진로나 직업을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 인생은 한 번뿐입니다.
- 월급날뿐 아니라 매일이 즐거울 수 있어야 합니다.
- 열정과 몰입 없이, 영혼을 집에 남겨둔 채 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되돌이킬 수 없는 젊은 시절, 소중한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HBIZ_STORY4 :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훌륭한 리더는 혼자서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 때때로 뒤를 돌아보고 다른 사람들이 잘 따라오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 프랭클린 루스벨트 미국 전 대통령
<이어지는 글>
- 자신의 목적이나 사업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구성원에게 자신의 열정을 알리고 이해시키는 데에는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는 리더가 많습니다.
- 그러나 구성원들이 실행의 실질적 주체이기에 리더의 비전이 구성원 개개인의 꿈과 비전이 될 때까지 멈추지 않고 꿈을 팔 수 있어야 합니다.
<HBIZ_STORY5 :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자동차 품질이 좋다는 생각이 들 때 1/3을 추가로 지불할 용의가 있다.
○ 품질이 더 좋은 식기세척기에는 50%를 더 쓸 수 있다.
○ 품질이 더 좋은 TV나 소파에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사용자는 더 좋은 품질의 신발에 두 배의 돈을 쓸 수 있다고 답했다.
- 여론조사 전문기관 갤럽 (1985년 미국 품질통제협회 공동조사)
<이어지는 글>
- 품질 석학 조셉 쥬란(Joseph M. Juran)박사는
- "20세기가 생산성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품질의 시대이다. 품질은 시장을 평화적으로 점령하는
가장 효율적인 무기다"라고 역설했습니다.
- 품질은 고객 만족과 충성심을 지키는 가장 훌륭한 담보 장치이자 기업이 경쟁에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 품질은 제품의 영혼이며 기업의 생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품질 경영은 쉼 없이 늘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결승점이 없는 경주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