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사람들은 리더가 기대하는 만큼만 성과를 낸다., 우리는 받는 것이 아닌, 주는 것에서 기쁨을 느낀다., 목표와 장애물은 묶음 상품이다., 끝없이 배워도 부족하다., 의지가 굳은 사람에겐 방법이 따라온다.

by 뇌내잡설 2024. 11. 9.
반응형

<HBIZ_STORY1 : 사람들은 리더가 기대하는 만큼만 성과를 낸다.>

○ 사람들은 리더가 기대하는 만큼만 성과를 낸다.

○ 위대한 감독은 선수들로 하여금 자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우수한 선수라고 믿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 그는 선수들에게 자신이 그들을 믿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한다.

○ 일단 자기가 얼마나 우수한지 알게 된 선수는 자신의 최고 기량에 미치지 못한 경기에 만족하지 못하게 된다.

 

-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야구선수, 레지 잭슨

 

<이어지는 글>

- 리더십 거장 워렌 베니스는 ‘좋은 리더는 아랫사람들에게 들러리가 아닌 주인공이라는 느낌이 들게 해준다.’고 했습니다.

- 스털링 리빙스턴 박사 역시 ‘사람들은 언제나 당신이 기대하는 만큼만 성과를 낸다.’고 주장합니다.

 

 

 

<HBIZ_STORY2 : 우리는 받는 것이 아닌, 주는 것에서 기쁨을 느낀다.>

○ 우리는 받는 것이 아닌, 주는 것에서 기쁨을 느낀다.

○ 가장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오해는 ‘준다는 것은 무엇인가 빼앗기는 것, 희생하는 것’이라는 오해다.

○ 주는 것은 가난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그러나 주는 것은 잠재적 능력의 최고의 표현이다.

○ 준다고 하는 행위 자체에서 나의 힘, 나의 부, 나의 능력을 경험한다.

○ 고양된 생명력과 잠재력을 경험하고 매우 큰 환희를 느낀다.

 

-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에서

 

<이어지는 글>

- 주는 행위의 위대한 점은 그것이 받는 사람에게 뿐만 아니라 주는 사람에게도 엄청난 이익을 가져다준다는 점입니다.

- 헌신하는 풍습은 주는 행동에서 기쁨을 느끼게 합니다.

- 그리고 더 많이 줄수록 주는 행위를 더욱 즐기게 됩니다.

 

 

 

<HBIZ_STORY3 : 목표와 장애물은 묶음 상품이다.>

○ 목표와 장애물은 묶음 상품이다.

○ 하고 싶은 것을 생각하는 순간 장애물도 같이 따라온다.

○ 목표와 장애물은 묶음 상품이다.

 

- 전옥표, ‘빅 픽쳐를 그려라’에서

 

<이어지는 글>

- 목표가 클수록 뛰어넘어야 할 장애의 벽도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 기회는 전혀 기회처럼 보이지 않고 불행이나 실패나 거부의 몸짓으로 변장해서 나타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 지금 당장의 고통이나 비극은 어떤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바꿔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HBIZ_STORY4 : 끝없이 배워도 부족하다.>

○ 끝없이 배워도 부족하다.

○ 지식은 보잘 것 없으면서 스스로 다 안다고 말하는 자는 반드시 크게 부족한 사람이다.

○ 지난날 다 알지 못하던 것을 깨닫고 나면 반드시 오늘 내가 아는 것이 다 아는 것이 아님을 문득 깨닫게 된다.

○ 스스로 다 안다고 말하는 사람은 오래도록 지식에 진전이 없었던 사람이다.

 

- 조선 후기 홍길주, ‘수여연필(睡餘演筆)’에서

 

<이어지는 글>

- 다산 정약용 선생은 “가득 차면 반드시 망하고 겸허하면 반드시 존경 받는다. 스스로 높다고 여기면 남이 끌어내리고 스스로 낮다고 여기면 남들이 끌어 올려 준다.”고 역시 겸손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HBIZ_STORY5 : 의지가 굳은 사람에겐 방법이 따라온다.>

○ 의지가 굳은 사람에겐 방법이 따라온다.

○ 사람이 한 번 굳게 결심하면 아무도 그를 막을 수 없다.

○ 그런 사람을 불구자로 만들면 위대한 문인 월터 스콧(Walter Scott)이 된다.

감옥에 가두면 영국의 대 소설가 존 버니언(John Bunyan)이 된다.

○ 눈 속에 파묻으면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이 되고,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게 하면 에이브러햄 링컨이 된다.

 

- E. 로버츠

 

<이어지는 글>

- 계속되는 샘 로버츠 주장입니다.

- “기관차 차고 정비소에 데려다 놓으면 크라이슬러 자동차회사를 세운 월터 크라이슬러가 된다.

- 남아메리카 무명 오케스트라의 제 2바이올린 주자로 만들면 명지휘자 아르투로 토스카니니(Arturo Toscanini)가 되는 것이다.”

-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는 방법이 따라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사람들은 리더가 기대하는 만큼만 성과를 낸다., 우리는 받는 것이 아닌, 주는 것에서 기쁨을 느낀다., 목표와 장애물은 묶음 상품이다., 끝없이 배워도 부족하다., 의지가 굳은 사람에겐 방법이 따라온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포기할 줄 알면 절반은 이룬 것이다., 받는 것 보다 주는 것이 더 행복하다., 비판은 쉼 없이 들을수록 좋다.,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남과 달라지는 것이다., 인간이 사용하는 가장 슬픈 말  (2) 2024.11.10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지나치게 잘 나갈 땐 미리 브레이크를 걸자., 강한 사람이 아닌,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성공한다., 위대함과 평범함을 가르는 아주 사소한 차이, 질문이 정답보다 중요하다., 목표가 대단할수록 성취 가능성이 높다.  (0) 2024.11.09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주면 줄수록 내가 더 행복해 진다., 우환에 살고 안락에 죽는다., 답을 찾지 마라. 인생엔 정답이 없다., 너무 빨리 이루려 하지 마라., 자신의 운은 자신이 만든다.  (0) 2024.11.09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내공은 하나를 실패할 때 마다 하나씩 쌓인다., 현재에 만족하는 것이 가장 큰 적이다., 남을 위해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 승리한다., 상처야말로 삶이 내게 준 가장 귀한 것, 말하는 것보다 들을 때 영향력이 확대된다.  (0) 2024.11.08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재능이 부족한 사람이 더 많이 성공한다., 목표에 다가갈수록 고난은 더욱 커진다., 날카로운 칼보다 무서운 것, 타인의 은혜에 감사하라., '나중에' 라는 고약한 말  (1) 202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