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외모, 재능, 그리고 재산 보다 더 중요한 것, 주면 줄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사랑하는 고객은 없다.,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by 뇌내잡설 2024. 11. 23.
반응형

<HBIZ_STORY1 : 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 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 힘들지 않으면 근육은 생기지 않는다.

○ 힘들어야 근육에 상처가 생기고 상처가 아물면서 근육은 성장한다.

○ 한마디로 no pain no gain이다.

○ 부러진 뼈는 붙으면서 더욱 강해진다.

○ 회복하는 과정에서 처음 보다 더 강하게 된다.

○ 이를 초과회복(super compensation)이라 한다.

○ 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 한근태, ‘몸이 먼저다’에서

 

<이어지는 글>

- 근육은 불편함을 먹고 자랍니다. 당연히 몸은 싫어합니다.

- 몸 근육뿐만 아니라, 마음의 근육, 생각의 근육도 마찬가지입니다.

- 편안함의 굴레에서 벗어나 불편함 속으로 기꺼이 들어갈 때 우리의 몸과 마음의 근육은 성장합니다.

 

 

 

<HBIZ_STORY2 : 외모, 재능, 그리고 재산 보다 더 중요한 것>

○ 외모, 재능, 그리고 재산 보다 더 중요한 것

○ 내게 있어서 태도는 교육, 재산, 환경, 성공과 실패보다 더 중요하다.

○ 또한 태도는 외모나 타고난 재능, 기술보다 더 중요하다.

○ 태도는 회사, 가정을 일으키기도 하고 무너뜨리기도 한다.

○ 중요한 것은 우리는 하루하루 자신이 취하는 태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 척 스윈돌 (Chuck Swindoll)

 

<이어지는 글>

- 척 스윈돌 교수의 이어지는 주장입니다.

- “삶은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 10%와 그 일에 대한 자신의 반응 90%로 이루어진다. 자신의 태도에 대해 책임져야 할 사람은 오직 자신이다.”

- 과거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 남을 바꿀 수도 없습니다.

-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태도입니다.

 

 

 

<HBIZ_STORY3 : 주면 줄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 주면 줄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 주면 기분이 좋아진다. 다른 사람 기분도 좋아진다.

○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기분이 나빠지는 일은 거의 없다.

○ 좋은 일에 자신의 시간과 돈을 쓰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자신이 행복하다는 얘기를 40-45% 정도 더 많이 한다.

 

- 토드 부크홀즈, ‘러쉬’에서

 

<이어지는 글>

- 슈바이처는 “나는 운명이 무엇인지 모른다. 하지만 한 가지, 봉사하는 법을 추구하고 그 방법을 찾아낸 사람이 진정으로 행복하다는 사실은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언젠가 읽은 ‘인간이 5만년 동안 번창할 수 있었던 것은 자기 자신에게 봉사하려고 했기 때문이 아니라 타인에게 봉사하고 싶었기 때문이다.’는 구절이 생각납니다.

 

 

 

<HBIZ_STORY4 :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사랑하는 고객은 없다.>

○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사랑하는 고객은 없다.

○ 직원들이 먼저 회사를 사랑하지 않는 이상, 고객이 그 회사를 사랑하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 직원을 섬기면 직원들도 고객을 섬긴다.

○ 그러면 고객이 궁극적으로 사업을 견인하고 주주들에게 이익을 준다. 이것이 올바른 순서다.

 

- 사이머 사이넥, ‘리더는 마지막에 먹는다’에서

 

<이어지는 글>

- 제임스 시니걸 코스트코 회장은 2009년 경제위기로 매출이 27%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경기가 안 좋아요, 어떻게 하면 직원들에게 더 줄 수 있을지 방법을 찾아야 해요. 덜이 아니고 더요.”라고 주장하면서 시간 당 1.5달러 임금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 회사의 직원 사랑은 직원의 회사 사랑으로 이어집니다.

 

 

 

<HBIZ_STORY5 :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 난 난독증을 극복하고 사업가로 성공했다.

○ 나에겐 머릿속으로 계산을 하거나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더 수월하게 무언가를 하기도 한다.

○ 무언가에 대한 결핍이 있으면, 그 빈 자리가 또 다른 능력으로 채워지는 것이 삶의 균형이다.

○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 루이스 바넷 (루이스 바넷 초콜릿 회장)

 

<이어지는 글>

- 영국에서는 난독증(학습장애)을 신경학적 다양성이라고 표현합니다.

- 난독증은 장애가 아니고, 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무언가를 배우고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라는 겁니다.

- 아인슈타인, 리차드 브랜슨 버진회장, 존 체임버스 시스코회장도 난독증, 즉 신경학적 다양성을 지녔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외모, 재능, 그리고 재산 보다 더 중요한 것, 주면 줄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사랑하는 고객은 없다.,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는 고객을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0) 2024.11.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로마 개선 장군 개선식의 특이한 전통, 많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일, 그것이 인간이 존재하는 목적이다., 나의 경쟁 상대는 과거의 나, 90%가 찬성하는 아이디어는 버려라., 우리는 자신이 늘 생각하는 그대로 만들어진다.  (0) 2024.11.2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남은 생애에 내가 소망하는 두 가지, 용서할 수 없어도 용서하라., 말로 주고 되로 받는 게 남는 장사다., 일을 바라보는 생각의 차이가 미래를 가른다., 무시하고 방치하는 것은 최악의 직무 유기다.  (0) 2024.11.2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뛰어난 인재를 얻기 위해선 무엇이든 하겠다., 늘 군중의 반대편에 서라., ‘listen’과 ‘silent’는 깊은 관련이 있다., 편집증 환자만이 살아남는다., 행운은 용감한 자의 것이다.  (1) 2024.11.22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무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록은 행동을 지배한다., 결국 사람이 재산이다., 칭찬과 비난, 3대 33의 원칙, 일이 예상대로 풀리지 않을 때면 기뻐하라.  (1) 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