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는 고객을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by 뇌내잡설 2024. 11. 24.
반응형

<HBIZ_STORY1 : 나는 고객을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나는 고객은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고객을 왕으로 생각하는 순간 그와 제대로 소통할 수 없고 진심을 툭 터놓을 수도 없기 때문이다.

○ 고객이 친구이며 가족이 되어야만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 때문에 괴로워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 그래야 내가 발 벗고 도와줄 수 있는 것이다.

 

- 자동차 판매왕 최진성,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에서

 

<이어지는 글>

- 고객을 왕이라 생각하기 보다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라고 생각하는 것이 고객 만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친밀한 만큼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사랑하는 만큼 뭔가를 더 해주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HBIZ_STORY2 :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 우리의 시간과 자원은 한정되어있다.

○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로 삶을 채우고 싶다면 당신의 인생은 십중팔구 거절해야 하는 것들로 가득하게 될 것이다.

○ 자신의 단 하나에 가장 강력한 ‘예’를 말하고 나머지에게는 ‘아니오’라고 외칠 수 있을 때 비로소 남다른 성과가 가능해진다.

 

- 게리 켈러, ‘원씽’에서

 

<이어지는 글>

- 스티브 잡스는 “집중이란 ‘아니오’하고 말하는 것이다.”라고 거절과 포기가 집중의 핵심임을 이야기 했습니다.

- 거절할 때 느끼는 잠깐의 단기적인 고통을 참지 못해 승낙하는 것은 우리 인생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HBIZ_STORY3 :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 누군가가 자신의 뇌를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표출하는 데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연은 부정적인 생각을 떠올리도록 유도해서 그의 뇌 공간을 채워 넣는다네.

 

- 나폴레온 힐,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에서

 

<이어지는 글>

- 부정적 사고와 긍정적 사고의 합은 100입니다.

- 우리 뇌를 긍정적 사고로 채우지 않으면 부정적 사고가 우리 뇌, 더 나가서는 우리 생각과 삶을 지배하게 되어 있습니다.

- 긍정은 긍정을 낳고, 부정은 부정을 낳는 것입니다.

 

 

 

<HBIZ_STORY4 :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 유행해서 사람들이 몰린 곳을 발견했다면 그곳은 이미 늦었다고 봐야 한다.

○ 설령 그곳에 합류한다고 해도 성과가 적다.

○ 그보다는 아무도 타지 않은 배, 작더라도 튼튼한 배에 타는 것이 현명하다.

 

- 아키모토 히사오 (헤이세이 건설 회장)

 

<이어지는 글>

- ‘만일 당신이 성공을 원한다면 이미 보장된 닳고 닳은 길 대신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라.’

- D. 록펠러의 주장입니다.

- 남과 다른 탁월한 성공을 원한다면 뭐가 달라도 남들과 다르게 해야 합니다.

 

 

 

<HBIZ_STORY5 :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 지난 20년간 3만명 대상 500번의 실험을 통해, 사람은 무조건 세 가지의 사실만 기억할 수밖에 없는

존재라는 것을 알아냈다.

3의 법칙을 기억하라.

○ 어떤 주제나 사안에 대해 기억할 때 핵심적인 세 가지만 기억하라.

 

- 아서 아크만, 텍사스 주립대 교수(인지과학 분야 세계적 대가)

 

<이어지는 글>

- 우리는 불필요한 지식을 너무 많이 흡수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처해있습니다.

- 또한 다양한 일을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 테스킹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 불필요한 지식을 없애는 탈지식화, 즉 복잡성을 버리고 단순한 몇 가지에 집중 승부하는 것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길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나는 고객을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타인과의 갈등이 나를 키운다., 방향 뿐만 아니라 속도도 맞춰야 한다., 명성을 좇아 살지 말라., 불언실행(不言實行)보단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게 낫다., 남들과 반대로 했더니 어느새 위대함의 반열에 올랐다.  (0) 2024.11.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가슴으로 느끼고, 손으로 적고, 발로 뛰는 게 꿈,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누리자., 베푼 일은 잊고 잘못한 일은 기억하라., 들리지 않는 것을 들을 줄 아는 능력, 모두가 바보라고 하는 것을 밀어붙여라.  (2) 2024.11.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로마 개선 장군 개선식의 특이한 전통, 많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일, 그것이 인간이 존재하는 목적이다., 나의 경쟁 상대는 과거의 나, 90%가 찬성하는 아이디어는 버려라., 우리는 자신이 늘 생각하는 그대로 만들어진다.  (0) 2024.11.2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가장 힘들 때 가장 기뻐하라., 외모, 재능, 그리고 재산 보다 더 중요한 것, 주면 줄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사랑하는 고객은 없다., 난독증은 장애가 아닌 능력이다.  (1) 2024.11.23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남은 생애에 내가 소망하는 두 가지, 용서할 수 없어도 용서하라., 말로 주고 되로 받는 게 남는 장사다., 일을 바라보는 생각의 차이가 미래를 가른다., 무시하고 방치하는 것은 최악의 직무 유기다.  (0) 202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