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성공의 비결은?>
○ 성공의 비결은?
○ 성공의 비결은 남들이 잘 때 공부하고, 남들이 빈둥거릴 때 일하며, 남들이 놀 때 준비하고, 남들이 그저 바라기만 할 때 꿈을 갖는 것이다.
- 윌리엄 A 워드
<이어지는 글>
- 창작 활동의 비결이 뭐냐는 질문에 헤밍웨이는 ‘여하튼 매일 정해진 시간에 책상에 앉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성공의 첩경은 매일매일 꾸준하게 올바른 일을 해나가는데 있습니다.
- 그것이 남들에게는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한 것으로 보이는 것 뿐입니다.
<HBIZ_STORY2 : 우리는 태도를 보고 채용한다.>
○ 우리는 태도를 보고 채용한다.
○ 우리는 자기만족을 뛰어넘어 조직 환경에서도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
○ 학력이나 경력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교육은 우리가 책임질 수 있으니까.
○ 우리는 태도를 채용한다.
- 허브 캘러허, 사우스웨스트 항공 전 회장
<이어지는 글>
- 점점 더 능력보다는 태도와 품성을 중요시하는 조직이 늘어날 것으로 확신합니다.
- 능력 개발보다는 인성과 태도를 교육시키기가 더욱 어렵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최우수 인재는 태도와 품성 뿐만 아니라 능력도 동시에 갖출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HBIZ_STORY3 : 실패를 통해서 성장하기>
○ 실패를 통해서 성장하기
○ 나는 20년 전에 경영자 그룹의 최고 경영자 후보자에 대한 논의에서 32세 때 큰 실패를 맛본 사람에 대해 평가하며 좋지 않은 징조라고 말한 적이 있다.
○ 하지만 오늘 다시 논의하게 된다면 ‘실패한 경험이 없는 사람’을 가장 우려할 거 같다.
- 존 코터, 하버드대 교수
<이어지는 글>
- 미국항공우주국 나사에서는 후보자 채용 심사 시에 실패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 실패 경험이 없는 사람은 큰 어려움에 직면하면 쉽게 당황하고 혼란스러워 하는 반면, 실패를 해본 사람은 중심을 잃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 그 이유입니다.
<HBIZ_STORY4 : 친절에 대해서>
○ 친절에 대해서
○ ‘친절은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 모든 비난을 해결한다.
○ 얽힌 것을 풀어헤치고, 곤란한 일을 수월하게 하고, 암담한 것을 즐거움으로 바꾼다.’ 톨스토이의 글입니다.
○ ‘미모의 아름다움은 눈만을 즐겁게 하나, 상냥한 태도는 영혼을 매료시킨다.
○ 부드러움과 친절은 나약함과 절망의 징후들이 아니고, 힘과 결단력의 표현이다.’
○ 칼릴 지브란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한 글입니다.
○ 한편 플라톤은 ‘사람은 남에게 친절하고 관대한 것이 자기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는 길이다.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만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역시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잘 버릴 줄 아는 것이 경쟁력이다.>
○ 잘 버릴 줄 아는 것이 경쟁력이다.
○ 현상은 복잡하다. 법칙은 단순하다.
○ 버릴게 무엇인지 알아내라.
○ 핵심을 잡으려면 잘 버릴 수 있어야 한다.
○ 핵심에 집중한다는 것은 잘 버린다는 것과 같은 얘기이다.
- 리차드 파인만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이어지는 글>
- 처칠은 '5분짜리 이야깃거리를 가지고 하루 종일 떠들 수는 있지만, 주어진 시간이 5분밖에 없다면
그걸 위해 하루 종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핵심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은 곧 아깝더라도 대부분의 것을 과감히 버릴 줄 아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성공의 비결은?, 우리는 태도를 보고 채용한다., 실패를 통해서 성장하기, 친절에 대해서, 잘 버릴 줄 아는 것이 경쟁력이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