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리더는 많이 알아야 한다., 휴식이 창의성을 가져온다., 고객 중시 없이 오래가는 기업은 없다., 작은 꿈을 꾸지 마라., 익숙하기 때문에 필수불가결이라고 믿는다.

by 뇌내잡설 2024. 9. 5.
반응형

<HBIZ_STORY1 : 리더는 많이 알아야 한다.>

리더는 많이 알아야 한다.

리더가 되려면 일단 많이 알아야 한다.

산에 올라가는 등반대 대장이 산을 모른다면, 대원들을 끌고 갈 수 없다.

대장의 자신감과 통찰력은 산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

산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의욕만 가지고 덤비는 사람을 산은 가만히 두지 않는다.

 

- 엄홍길 (전문 산악인)

 

<이어지는 글>

- 물론 리더가 모든 것을 다 알 수도,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 그러나 다른 사람의 머리를 잘 빌려 쓰기 위해서라도 리더는 필요한 만큼은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 통찰력에 기반한 방향(비전) 설정 만큼은 누구에게도 위양할 수 없는 리더의 고유 역할이기 때문이고,

또한 자기 분야에 대한 확실한 지식이야말로 구성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는 리더십의 근간이기 때문입니다.

 

 

 

<HBIZ_STORY2 : 휴식이 창의성을 가져온다.>

○ 휴식이 창의성을 가져온다.

○ 지난 몇 년 간 휴가 한번 가지 않았을 정도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사람을 만나면 나는 그가 창조적인 비즈니스에서 절대 성공할 수 없을 거라고 확신한다.

○ 비즈니스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창의성이기 때문이다.

 

- Inland Container Corp. 창립자, Herman Krannert

 

<이어지는 글>

- 일하는 시간과 성과 간에 상관관계가 높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 그러나 이제 투입 시간의 절대량 보다는 창의성과 순간 집중 에너지에 의해 성과가 더 크게 좌우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 진정으로 높은 성과 창출을 원한다면 무조건적인 일 욕심은 자제하는 대신 일과 휴식의 절절한 균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HBIZ_STORY3 : 고객 중시 없이 오래가는 기업은 없다.>

고객 중시 없이 오래가는 기업은 없다.

우리들의 일은 비행기를 날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여행에 봉사하는 것이다.

우리의 업무 가운데 반드시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은 서비스를 좀 더 향상시키는 일 뿐이다.

고객을 중시하지 않는 기업 치고 오래가는 기업이 없다.

 

- 스칸디나비아 항공 전 회장 얀 칼슨

 

<이어지는 글>

- 기업 경영의 핵심이 다 어우러진 멋진 말입니다.

- 고객 매우 만족의 중요성, 고객만 족을 위한 직원들의 매우 친절한 서비스, 무엇보다도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핵심 가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 확언컨대, 고객을 중시하지 않는 기업 치고 오래가는 기업은 있을 수 없습니다.

 

 

 

<HBIZ_STORY4 : 작은 꿈을 꾸지 마라.>

○ 작은 꿈을 꾸지 마라.

○ 건축가 다니엘 버넘은 “작은 꿈을 꾸지 마라. 그것은 당신의 피를 들끓게 하는 기적을 일으키지 못한다. 원대한 꿈을 세우고 드높은 이상과 희망을 향해 나아가라.”, 원대한 꿈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 성공은 동기와 집중과 인내에 의해 이뤄진다고 합니다.

○ 어떤 이는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비밀은 ‘모든 일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이라고 말합니다.

 

○ 성공한 사람들은 늘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 그들은 지금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변화를 원합니다.

○ 지금까지 성공하기를 원하지 않은 승리자는 없었습니다.

○ 목표가 없는 사람은 키 없는 배와 같습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익숙하기 때문에 필수불가결이라고 믿는다.>

익숙하기 때문에 필수불가결이라고 믿는다.

나는 우리가 필수불가결한 제도라고 부르는 것이 실제로는 우리가 이미 익숙해 있는 것들이라 믿고 싶다.

, 이미 익숙하기 때문에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회적 구성과 관련해, 가능성의 영역은 다양한 사회에서 살고 있는 인간들이 생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광범하고 다채롭다.

 

- 알렉시스 드 토크빌(Alexis De Tocqueville), 미국민주주의에서

 

<이어지는 글>

- 페덱스는 ‘장거리 우편물은 하룻밤 사이에 배달될 수 없다’는 고정관념, 델 컴퓨터는 ‘소비자들은 상점에서 컴퓨터 실물을 보아야만 구매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에 도전한 대학생들의 용기 때문에 이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고정관념에 도전해보는 고정관념 도전 데이(day), 혹은 고정관념 깨기 데이(day)를 일부러라도 가져보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리더는 많이 알아야 한다., 휴식이 창의성을 가져온다., 고객 중시 없이 오래가는 기업은 없다., 작은 꿈을 꾸지 마라., 익숙하기 때문에 필수불가결이라고 믿는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