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
○ 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
○ 상대의 전파가 몇 번 채널인지 알아내서 끊임없이 그 전파를 보내면 틀림없이 수신된다.
○ 그것이 커뮤니케이션이다.
- 모리타 아키오, 소니 공동창업회장
<이어지는 글>
- 리더의 능력은 자신의 능력과 소통 능력의 곱으로 표시됩니다.
- 한 연구에 따르면 소통은 ‘3+7’ 법칙에 따른다고 합니다.
- 같은 정보에 대해 30%의 사람들만이 완전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나머지 70%의 사람들은 일부 만을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
- 소통의 중요성과 어려움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 소통 달인으로 가는 첫 걸음입니다.
<HBIZ_STORY2 : 성실함은 기본이고, 연습과 고통은 필수다>
○ 성실함은 기본이고, 연습과 고통은 필수다
○ 아무리 잘해도 개선할 가능성은 언제나 있다.
○ 승자는 매우 열심히 노력한다.
○ 열심히 하지 않고 최고가 될 수 있다는 말은 미신이다.
○ 성실함은 기본이고, 연습과 고통은 필수다.
- 알래스테어 캠벨, ‘운명도 이기는 승자의 조건’에서
<이어지는 글>
- ‘스스로를 완성작으로 보지 않는 것이 혁신입니다. 언제나 진행 중인 작품으로 보아야 합니다. 자신의 방식을 스스로 파괴하면서 개선점을 찾는 것이 혁신입니다. 즉, 혁신가는 자신에 대해 파괴자가 되어야 합니다.
-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창시자)
<HBIZ_STORY3 : 돈은 세 번째다>
○ 돈은 세 번째다
○ 직원이 최우선이고, 환자는 두 번째이며, 헉! 돈은 세 번째다.
○ 세 번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요소를 합쳐야 한다.
○ 직원들이 더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일에 임할수록 환자들도 더 만족감을 느낄 것이며, 이는 곧 여러분 조직에 더 많은 이익이 생겨난다는 말이다.
- 폴 슈피겔만, ‘환자는 두 번째다.’에서
<이어지는 글>
- 재무 성과는 직원 만족과 고객 만족의 후행 지표입니다.
- 몰입도가 높은 직원들이 고객 매우 만족을 이끌어내고, 고객이 매우 만족하면 자연스럽게 이익이 창출됩니다.
- 이제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직원이 첫째고, 고객이 두 번째고, 돈은 맨 마지막이다’라고..
<HBIZ_STORY4 : 익숙한 것을 못 참는 사람이 비범한 업적을 이룬다>
○ 익숙한 것을 못 참는 사람이 비범한 업적을 이룬다
○ 비범한 업적을 성취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은 친숙한 것을 못 참아내고 싫증을 내며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 반대로 미지의 것에 놀라거나 위축되는 사람들은 그들의 전문 분야 속에 갇혀서 최소한 그의 일생 동안, 그리고 자신의 자식들에게까지도 이렇게 사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 하워드 가드너, ‘창조적 인간의 탄생’에서
<이어지는 글>
- 정말로 성공한 사람들은 약간 제정신이 아니라는 소리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들은 승리해도 행복을 느끼기보다 또 다른 승리를 갈구합니다.
- 세르반테스는 돈키호테에서 ‘세상에서 가장 미친 것은 현실에서 안주하고 꿈을 포기한 것이라오’라고 역설합니다.
<HBIZ_STORY5 : 당신은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 당신은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 모든 것은 마음이 앞서가고 마음이 이끌어가고 마음으로 이루어진다.
○ 나쁜 마음으로 말하거나 행동하면 괴로움이 저절로 따라온다.
○ 수레바퀴가 황소 발굽을 뒤따르듯이.
- 법구경
<이어지는 글>
- 윌리엄 제임스는 ‘인간이 마음의 자세를 바꿈으로써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것, 이는 우리 세대의 가장 위대한 발견이다.’고 말했습니다.
-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 집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 성실함은 기본이고, 연습과 고통은 필수다, 돈은 세 번째다, 익숙한 것을 못 참는 사람이 비범한 업적을 이룬다, 당신은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