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어려움은 차별화를 보여 줄 멋진 기회다>
○ 어려움은 차별화를 보여 줄 멋진 기회다
○ 영업은 타이밍이다.
○ 44%의 세일즈맨은 단 번의 전화 통화로 영업을 포기하지만 80%의 고객은 다섯 번 이상 상품을 검토한다.
○ 그들이 상품을 살 수 있는 여건이 되는지 계속 확인한 뒤 적절한 타이밍에 영업해야 한다.
- 테일러드 잉크 렁한권 사장
<이어지는 글>
- 영업 뿐만 아니라 모든 일이 그렇습니다.
- 대부분 한번 시도 한 뒤에 안되면 포기합니다.
- 5번 거절당해도, 5번 쓰러져도 또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 그러나 그렇게 하는 사람들이 새로운 것, 차별화 된 것을 만들어 냅니다.
- 그들이 승리의 월계관을 차지합니다.
<HBIZ_STORY2 : 큰 목표가 능력을 키워 준다>
○ 큰 목표가 능력을 키워 준다
○ 목표는 커야 한다.
○ 작은 목표는 작은 성취감만 느끼게 할 뿐이다.
○ 목표가 커야 성취감도 크고,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지그 지글러
<이어지는 글>
- 우리는 우리가 가진 꿈의 크기만큼 자랍니다.
- 큰 꿈과 현실과의 괴리가 좌절을 부르기도 하지만, 그 격차와 결핍이 도전과 몰입의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 크고 위대한 목표를 설정한 후 달성 가능한 작은 목표들로 쪼개서 하나씩 성취해가다 보면 언젠가는 큰 꿈이 현실로 바뀌게 됩니다.
<HBIZ_STORY3 : 배웠던 것을 잊어버릴 줄 알아야 한다>
○ 배웠던 것을 잊어버릴 줄 알아야 한다
○ 어떤 기업이 성공한 요인이 나중에는 실패의 요인이 된다.
○ 이것을 ‘이노베이터 딜레마’라고 하는데, 여기에 빠지지 않아야 한다.
○ 가장 중요한 성공의 열쇠는 러닝(learning)이 아니라, 언러닝(Un-learning)이다.
○ 배웠던 것을 잊어버려야 한다.
-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
<이어지는 글>
- 가장 위험한 독은 성취감입니다.
- 과거의 성공 경험은 자만심을 부릅니다.
- 자만심이 새로운 방법을 찾지 못하게 하고 현실에 안주하게 합니다.
- 과거의 성공 체험이 자산(資産)이 아닌 부채(負債)가 되지 않도록, 성공 체험이 실패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늘 경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HBIZ_STORY4 : 노력은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려 준다>
○ 노력은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려 준다
○ 승리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오지만 사람들은 이를 행운이라 부른다.
○ 패배는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오지만 사람들은 이를 불행이라 부른다.
- 탐험가 로알 아문센
<이어지는 글>
- 행운이란 기회가 주어진 데 더해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을 때 비로소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 노력은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려 줍니다.
- 행운은 우연이 아니라 노력에 의한 필연인 것입니다.
- 운은 자유로이 컨트롤할 수 없지만 준비는 내가 자유로이 할 수 있습니다.
<HBIZ_STORY5 : 모르는 것은 수치스럽거나 해로운 것이 아니다>
○ 모르는 것은 수치스럽거나 해로운 것이 아니다
○ 모른다는 것은 수치스럽거나 해로운 것이 아니다.
○ 모든 것을 다 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는 것이야말로 수치스럽고 해로운 일이다.
- 톨스토이
<이어지는 글>
- 마크 트웨인은 지적합니다.
- “당신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당신이 모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럴 리 없다고 확신하고 있는 것이다.”
- 많이 안다고 지적 자만에 빠진 순간 퇴락이 시작되고, 지적 겸손과 지적 호기심을 유지하는 한 지속적인 발전이 보장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어려움은 차별화를 보여 줄 멋진 기회다, 큰 목표가 능력을 키워 준다,배웠던 것을 잊어버릴 줄 알아야 한다, 노력은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려 준다, 모르는 것은 수치스럽거나 해로운 것이 아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