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부하의 실수는 내가 책임진다,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겐 큰 벽이 나타난다, 직원이 첫째, 둘째가 고객, 마지막이 주주다, 취약성.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단어이다, 간절히 원하면 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

by 뇌내잡설 2024. 12. 24.
반응형

<HBIZ_STORY1 : 부하의 실수는 내가 책임진다>

부하의 실수는 내가 책임진다

나는 모든 지도자가 자신이 선택한 부관들의 실수에 대해 공개적으로 자기 책임임을 인정하고, 마찬가지로 그들의 공적에 대해 공개적으로 칭찬할 수 있는 겸양의 미덕을 지녀야 한다고 확신한다.

 

- 아이젠하워 대통령

 

<이어지는 글>

- 리더십은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사는 데서부터 시작됩니다.

- 공은 부하에게, 책임은 자신이 지는 자그마한 실천이 직원들의 마음을 사는 시발점이 됩니다.

 

 

 

<HBIZ_STORY2 :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겐 큰 벽이 나타난다>

○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겐 큰 벽이 나타난다

○ 꿈이나 목표를 가지면 반드시 벽이 나타난다.

○ 그 꿈을 갖지 않았다면 벽이라고 느끼는 일 없이 살았을 것들이다.

○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게는 당연히 큰 벽이 나타난다.

 

- 기타가와 야스시 (일본 작가)

 

<이어지는 글>

- 꿈이 커질수록 벽이 커집니다.

- 수월하게 넘을 정도의 벽이라면 꿈이 충분히 크지 않은 것입니다.

- 그러나 큰 비전에 의해 생기는 큰 벽은 그 비전의 힘으로 신나게 타고 넘을 수 있습니다.

- 그 벽을 넘으면 가슴 떨리는 꿈이 현실이 됩니다.

 

 

 

<HBIZ_STORY3 : 직원이 첫째, 둘째가 고객, 마지막이 주주다>

○ 직원이 첫째, 둘째가 고객, 마지막이 주주다

○ 우리의 목적은 간단하다.

○ 직원과 소비자, 주주들이 만족하도록 하는 것이다.

○ 그중에서도 직원이 가장 우선이다.

○ 다음이 소비자다. 마지막이 주주다.

○ 왜냐하면 소비자 지갑을 열게 할 품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려면 직원이 없어선 안되기 때문이다.

 

- 총기 제조업체 레밍턴, 제임스 마르 코틀리 회장

 

<이어지는 글>

- 과거에도 기업에선 사람이 중요했습니다.

- 그러나 상상력, 창의력이 기업 성공의 핵심 조건이 된 오늘날 우수 인재 확보와 직원 몰입에 대한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크다 할 수 있습니다.

- 직원 최우선 원칙,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미래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HBIZ_STORY4 : 취약성.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단어이다>

○ 취약성. 사랑할 수밖에 없는 단어이다.

○ 누구인들 취약성이 없으랴.

○ 약한 사람은 취약성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자신의 취약성을 감추려는 사람이다.

○ 강점이 같으면 경쟁자가 되지만 약점이 같으면 우리는 급속히 친해진다.

○ 약점이 가진 강점이다.

 

- 김호 더랩에이치 대표

 

<이어지는 글>

- 취약성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브레네 브라운은 ‘멘털이 강하다는 것은 자신의 취약성을 마주하고, 이를 누군가에게 드러내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상태이다.’고 말합니다.

- 진정한 신뢰란 취약성(vulnerability)을 서로 드러낼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서로 갈등을 나눌 수 있는 관계입니다.

 

 

 

<HBIZ_STORY5 : 간절히 원하면 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

○ 간절히 원하면 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

○ 당신이 무언가를 정말로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세상은 친절하게도 당신이 그 일을 실행하지 못할 퍽이나 좋은 이유를 선사한다.

○ 반대로 만약 그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진심이라면 세상이 제시한 어떤 이유들도 당신을 막지 못할 것이다.

 

- 버나드 로스, ‘성취습관’에서

 

<이어지는 글>

- 간절하지 않으면 그 일이 불가능한 이유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 간절히 원하면 가능한 이유와 방법들이 저절로 나타납니다.

- 가능과 불가능은 외부 상태나 나의 실력 고하가 아닌, 간절히 원하는 마음의 존재 여부에서 갈립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부하의 실수는 내가 책임진다,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겐 큰 벽이 나타난다, 직원이 첫째, 둘째가 고객, 마지막이 주주다, 취약성.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단어이다, 간절히 원하면 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어려움은 차별화를 보여 줄 멋진 기회다, 큰 목표가 능력을 키워 준다,배웠던 것을 잊어버릴 줄 알아야 한다, 노력은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려 준다, 모르는 것은 수치스럽거나 해로운 것이 아니다  (1) 2024.12.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쁜 소식을 보고하는 직원을 칭찬해라, 우리가 누군가를 돕는 이유, 남들도 기회라 생각한다면 때는 이미 늦은 것이다, 내 탓으로 돌릴 줄 아는 사람이 성장한다, 팀을 위한 희생정신이 위대한 팀을 만든다  (3) 2024.12.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겸손 없이 위대함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상대방이 이기도록 하는 게 내가 이기는 길이다, 뇌가 좋아하는 습관 바꾸는 법, ‘무엇’ 보다 ‘왜’를 먼저 말하라, 모든 조건이 좋을 때는 변하려 하지 않는다  (0) 2024.12.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미쳤다는 건 칭찬이다, 직원을 잘 보살피는 것은 의무이자 사명이다,불협화음이 있을 때 화음이 더욱 아름다워진다,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방법,힘들어야 위대해진다  (0) 2024.12.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실수를 고백하는 것이 행복하다, 이타심으로 경영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나이테가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 겸손한 사람을 채용한다, 안정적인 것은 위험하다는 것과 같은 말이다  (1)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