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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프로 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현상 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론자들이 승리한다.,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by 뇌내잡설 2024.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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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프로 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 프로 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 프로 운동선수들은 자기 시간 중 20%를 시합에, 80%를 훈련에 투자한다.

○ 한 조사에 의하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기 시간의 99%를 일에, 1%를 자기 계발에 투자한다.

○ 운동선수로 치자면 거의 연습도 하지 않고, 시합에 임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 혼다 나오유키, [레버리지 씽킹]에서

 

<이어지는 글>

- 시합에 이기려면 연습을 해야 합니다.

- 독서와 자기계발을 하지 않고 일만 하는 사람은 연습을 하지 않고 시합에 나가는 운동선수와 같습니다.

- 경영사상가 톰 피터스는 “비즈니스맨이 훈련에 게으른 것은 망신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조만간 남에게 따라잡히게 된다는 사실이다.”고 경고합니다.

 

 

 

<HBIZ_STORY2 : 현상 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 현상 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 안전 지향은 지금 이대로 좋다는 뜻인데, 세상은 변한다.

○ 본인은 변함없이 제 자리에 있다고 해도 그 자체가 퇴보가 된다.

○ 세상의 흐름을 앞서거나 최소한 세상과 더불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 기업이건 회사건 성장하지 않는다면 존재 가치가 없다.

 

-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회장

 

<이어지는 글>

- 자연계에 안전한 상태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급변하는 세계에서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성장하지 않으면 현상 유지는 고사하고 퇴보를 면치 못합니다.

- ‘위험 없이 수익을 올리거나 안전하게 경험하고, 일하지 않고 보상을 바라는 것은 태어나지 않고는 살 수 없는 것처럼 불가능한 일이다.’

- A. P 구데이의 글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HBIZ_STORY3 :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 속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A pessimist sees the difficulty in every opportunity; an optimist sees the opportunity in every difficulty.

 

-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이어지는 글>

- 삶이란 우리 인생 앞에 어떤 일이 생기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 운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그것을 바라보는 태도와 자세입니다.

- 태도와 자세에 따라 운명도 바뀌기 때문입니다.

 

- Our lives are not determined by what happens to us, but by how we decide to approach things.

The two things more important than fate are one’s mentality and demeanor - as these are the qualities that can alter fate.

 

 

 

<HBIZ_STORY4 :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론자들이 승리한다.>

○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론자들이 승리한다.

○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주의자들이 승리하는데, 그것은 그들이 항상 옳기 때문이 아니라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 그들은 잘못되었을 때조차도 긍정적이다.

○ 이러한 태도는 성취, 향상 그리고 성공의 길로 연결된다.

○ 교육을 받고 시야가 열려 있는 낙관주의는 그 대가를 얻는 것이다.

 

- 하버드대 경제사학자 데이비드 랜즈 교수

 

<이어지는 글>

- 일찍이 칼릴 지브란은 “낙관주의자는 장미에서 가시가 아니라 꽃을 보고, 비관주의자는 꽃은 망각하고 가시만 쳐다본다.”고 지적했습니다.

- 객관적으로 주어지는 환경은 누구에게나 같습니다.

- 그러나 어떤 사람은 그 속에서 긍정과 낙관을 보고, 또 다른 이는 부정과 비관을 보게 됩니다.

놀라운 것은 그가 보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HBIZ_STORY5 :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한가?

○ 나에게는 처음부터 문제가 되지 않았다.

○ 직원이 첫째이기 때문이다.

○ 직원이 행복하고, 만족하며, 헌신적이고 에너지가 충만하면 고객에게 서비스를 잘하게 된다.

○ 고객이 행복하면 그들은 다시 오게 된다.

○ 그러면 그것이 주주도 행복하게 만든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 허브 캘러허 전 회장, 창립 25주년 기념식사 中

 

<이어지는 글>

- 세계적 기업가 중엔 직원 최우선의 원칙을 주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샘 월튼 월마트 회장의 이야기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 “직원들과 이익을 나누면 나눌수록 더 많은 이익이 발생한다. 경영자가 직원을 다루는 방식이

그 직원이 고객을 다루는 방식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만약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그래서 고객들이 더 많이 찾게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사업에 진짜 이익이 되는 부분이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프로 선수와 직장인의 차이, 현상 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론자들이 승리한다., 직원, 고객, 주주 중에서 누가 가장 중요합니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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