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오만은 성공의 운을 끊어버린다., 헌신을 요청하라,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관심을 보인다., 일속에서 행복을 찾다., 늘 기분 좋게 살아가는 요령

by 뇌내잡설 2024. 10. 17.
반응형

<HBIZ_STORY1 : 오만은 성공의 운을 끊어버린다.>

○ 오만은 성공의 운을 끊어버린다.

○ 내가 제일 잘났다고 생각해 남의 말을 듣지 않으니 실수를 고칠 수 없다.

○ 더 좋은 해결책이 있어도 받아들일 여지가 사라진다.

○ 그러다 보면 사람들도 내 주위에서 멀어지고, 성공과 행복 모두 잃어버리게 된다.

○ 매일매일 경계하고 뽑아버리지 않으면 잡초처럼 무성해지는 것이 교만이다.

 

- JC인터내셔널 이종찬 사장

 

<이어지는 글>

- ‘벼는 익일수록 고개를 숙인다.’

- 어렸을 때부터 귀에 박히도록 들어온 경구입니다.

- 그런데도 잘 되지 않습니다.

- 공자는 ‘가난하면서도 원망이 없기는 어렵고, 부유하면서 교만이 없기도 어렵다.’고 했습니다.

- ‘복은 근심하고 조심할 때 오고, 화는 기고만장하고 자만할 때 온다’는 중국 속담을 되새기며 다시 한 번 교만을 경계해 봅니다.

 

 

 

<HBIZ_STORY2 : 헌신을 요청하라>

○ 헌신을 요청하라

○ 관심과 헌신은 다르다.

○ 어떤 일에 관심이 있으면 시간이 날 때 혹은 하고 싶을 때에만 그것을 한다.

○ 하지만 헌신이면 어떤 변명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 그저 관심만 보이는 사람을 육성하지 마라.

○ 헌신하는 사람을 육성하라.

○ 헌신 없이 성공할 수 없다.

 

- 켄 블랜차드

 

<이어지는 글>

- 모든 것을 인생이란 게임에 쏟지 않은 사람이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월트 크롱카이트 기자)

- 헌신은 성공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 헌신하지 않는 잠재적 리더들을 육성하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 부하들에게 헌신을 요구할 줄 아는 리더가 참다운 리더라 할 수 있습니다.

 

 

 

<HBIZ_STORY3 :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관심을 보인다.>

○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관심을 보인다.

○ 당신이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당신이나 당신의 문제보다는 그들 자신과 자신의 요구, 자신의 문제에

백배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 그 사람의 치통중국에서 백만 명이 굶어 죽는 대기근보다 더 큰 의미가 있다.

○ 그 사람의 목에 난 종기 하나는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40여 차례의 지진보다 큰 관심의 대상이다.

 

(The people you are talking to are a hundred times more interested in themselves and their wants and problems than they are in you and your problems.

A person’s toothache means more to that person than a famine in China killing millions.

A boil on one’s neck interests the person more than forty earthquakes in Africa.)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이어지는 글>

- 아무리 아이스크림이나 사탕을 좋아하는 사람도 미끼는 물고기가 좋아하는 지렁이나 떡밥을 쓰는 법입니다.

- 상대의 기분을 이해하는 순간, 상대는 당신의 모든 말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내가 선호하는 방식을 강요하는 대신 상대방의 입장에서 사물을 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No matter how much a person loves ice cream or candy, they will still use worms or paste bait when fishing.

- The moment you start understanding the other person’s feelings, they will give their undivided attention to you.

- Instead of forcing our methods onto someone else, we need to be able to put ourselves in their shoes.

 

 

 

<HBIZ_STORY4 : 일속에서 행복을 찾다.>

○ 일속에서 행복을 찾다.

○ 나는 성공한 비결이 뭐냐는 질문을 종종 받는다.

○ 내 대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정말로 좋아한다!

○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아도 즐겁게 일할 수 있을 정도로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 그 후엔 당신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대가를 지불하고 싶을 만큼 그 일을 잘 해내라.

 

- 존 맥스웰

 

<이어지는 글>

-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

- “나는 평생 단 하루도 일하지 않았다. 재밌게 놀았다!”라고 말했습니다.

- 철학자 러셀

- “행복하다는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지닌 것이 있다.

-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하는 일이다.

- 일은 그 자체로도 즐거울 뿐 아니라 그것이 쌓여 점차 우리 존재를 완성하는 기쁨의 근원이 된다."라고 했습니다.

- 일을 통한 행복을 이야기했습니다.

 

 

 

<HBIZ_STORY5 : 늘 기분 좋게 살아가는 요령>

○ 늘 기분 좋게 살아가는 요령

○ 마음이 불쾌해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이 이룬 것, 자신이 창조한 것이 사람들에게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 늘 기분 좋은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요령은 타인을 돕거나 누군가의 힘이 되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그것으로 존재의 의미를 실감하고, 순수한 기쁨을 누리게 된다.

 

- 프리드리히 니체, [니체의 말]에서

 

<이어지는 글>

- 니체는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고 싶다면, 잠에서 깨었을 때 오늘 하루 동안 적어도 한 사람에게, 적어도 하나의 기쁨을 선사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하라.

- 그 기쁨이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상관없다.

- 그리고 어떻게든 그 바람이 실현되도록 노력하며 하루를 보내라.’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오만은 성공의 운을 끊어버린다., 헌신을 요청하라,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관심을 보인다., 일속에서 행복을 찾다., 늘 기분 좋게 살아가는 요령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