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내잡설/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재능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잃지 말아야 할 한 가치는 무엇인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젊은이들에게 드리는 글, 히말라야는 자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좋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by 뇌내잡설 2024. 11. 25.
반응형

<HBIZ_STORY1 : 재능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 재능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 조금만 깊이 파고들면 위대한 인물들은 한결 같은 공통점이 있다.

○ 그들은 쉬지 않고 공부하고 연구했다.

1분도 허투루 보내지 않았다.

○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을 낙담하게 만드는 근면함이 있다.

 

- V. S 프리쳇 (영국 평론가)

 

<이어지는 글>

- 조훈현 국수는 제자 이창호에 대해 “위대한 일류는 재주가 뛰어나면서도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는 사람이다.”고 이야기 합니다.

- 재능이 부족하더라도 끝없이 노력하면 성취 가능성이 높아지는 반면, 타고난 재능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기회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HBIZ_STORY2 : 잃지 말아야 할 한 가치는 무엇인가?>

○ 잃지 말아야 할 한 가치는 무엇인가?

○ 우리가 투자한 회사 사장들에게 2년에 한번 다음 메시지를 전달한다.

○ “여러분은 돈을 잃어도 상관없습니다. 많은 돈이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평판을 잃지 마십시오. 인격을 잃지는 마십시오. 우리에겐 돈을 잃을 여유는 충분히 있으나, 평판을 잃을 여유는 조금도 없습니다.”

 

- 워렌 버핏

 

<이어지는 글>

- 단기적 성공은 비교적 쉽지만 장기적인 성공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 신뢰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신뢰와 평판을 무섭게 생각할 수 있는 사람과 기업만이 오랫동안 성공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 신뢰를 지키기 위해 어떠한 희생도 감내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HBIZ_STORY3 : 프란치스코 교황이 젊은이들에게 드리는 글>

○ 프란치스코 교황이 젊은이들에게 드리는 글

○ 젊은이들이여, 잘 들으시오.

○ 시류에 거슬러 가시오! 마음이 든든해 집니다.

○ 하지만 시류에 거슬러 가려면 용기가 필요합니다.

○ 곤란이나 시련이나 몰이해나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 올곧은 사람들은 역류를 헤쳐 올라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교황 프란치스코, ‘가슴 속에서 우러나온 말들’에서

 

<이어지는 글>

- 남 눈치 보지 않고 과감하게 시류에 거슬러 올라감으로써 실패할 수 있는 권리, 그 실패를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는 기회는 젊은이들에게 주어지는 특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모두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젊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살아갈 날이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HBIZ_STORY4 : 히말라야는 자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 히말라야는 자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1950-2006년 히말라야 등정에 성공한 2,864명 중 9%에 가까운 255명이 추락사했다.

○ 추락사가 가장 많은 시점은 정상을 밟은 직후(48%)였다.

○ 최고가 되기 무섭게 곧바로 나락으로 떨어지고 만 것이다.

○ 그래서인지 히말라야의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히말라야는 자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경구가 회자되고 있다.

 

- 정두희 저, ’미장세‘에서

 

<이어지는 글>

- 교병필패(驕兵必敗), 즉 ‘힘이 세다고 자랑하는 군대나 싸움 좀 이겨봤다고 거들먹대는 군사는

반드시 패한다’는 것은 상식이 되었습니다.

- 그러나 일부러 원해서, 알면서도 교만에 빠지는 경우는 흔치 않을 것입니다.

- 따라서 잘 나갈수록 자신을 경계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미리미리 특별한 준비를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HBIZ_STORY5 : 좋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 좋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 정상의 기업들이 계속 자리를 지키는 가장 큰 이유는 좋은 경영 때문이다.

○ 이런 회사들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잘 만들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 트렌드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가장 큰 이익을 보장하는 분야에 체계적으로 투자한다.

○ 그리고 이런 좋은 경영으로 인해 그들은 어느새 시장의 리더십을 잃게 된다.

 

-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교수, ‘혁신기업의 딜레마’에서

 

<이어지는 글>

- 역설적이지만, 기업 현장에서 수없이 목도되는 사실입니다.

- 짐 콜린스 교수는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고 주장합니다.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좋은 것이 아닌 위대한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며, 고객과 시장에 의해 폐기되기 전에 스스로, 좋은 것을 먼저 폐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재능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잃지 말아야 할 한 가치는 무엇인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젊은이들에게 드리는 글, 히말라야는 자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좋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뇌내잡설 >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좋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위로 올라갈 때 언제나 사람들에게 인사하라., 가끔 떠나라. 떠나서 잠시 쉬어라., 사람은 오랫동안 그리는 꿈을 닮아 간다., 군주의 능력, 신하의 능력, 특급 조련사의 비밀  (1) 2024.11.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우리는 의욕에 비해 더 많은 능력을 지니고 있다., 나를 버려야 내가 산다., 현상 유지는 없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고통을 겪지 않은 사람은 윗사람이 되기 힘들다.  (0) 2024.11.25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타인과의 갈등이 나를 키운다., 방향 뿐만 아니라 속도도 맞춰야 한다., 명성을 좇아 살지 말라., 불언실행(不言實行)보단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게 낫다., 남들과 반대로 했더니 어느새 위대함의 반열에 올랐다.  (0) 2024.11.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가슴으로 느끼고, 손으로 적고, 발로 뛰는 게 꿈,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누리자., 베푼 일은 잊고 잘못한 일은 기억하라., 들리지 않는 것을 들을 줄 아는 능력, 모두가 바보라고 하는 것을 밀어붙여라.  (2) 2024.11.24
리더십_경영 및 인사 관련_나는 고객을 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집중할 단 하나를 빼곤 과감하게 ‘아니오’를 외쳐라, 긍정적 사고로 뇌를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타지 않은 배를 타라., 사람들은 3가지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  (0) 2024.11.24